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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게임산업, 베트남 디지털 경제의 기둥

 

RMIT 대학의 전문가 팀은 게임이 베트남 디지털 경제의 기둥이 되기 위해서는 게임을 설계할 수 있는 인재 개발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베트남의 게임 산업은 급성장하고 있다. 2020년에 산업의 총 수익은 12조동(5억3천만달러)에 달했는데, 이는 2015년에 비해 두 배 증가한 수치이다. 

 

앱애니(App Annie) 보고서 2021에 따르면 베트남은 동남아시아, 호주, 뉴질랜드의 다운로드 순위에서 상위 10개 게임 유통업체 중 하나였다. 이 연구는 또한 베트남이 많은 국내외 게임 회사에서 일하는 43만명의 게임 프로그래머들이 있는 동남아시아의 큰 게임 중심지였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베트남 게임 스튜디오는 국제 표준을 만족시킬 수 있는 독창적인 새로운 게임을 거의 설계하지 않는다.  사용자의 경험을 조사하고 기술 앱을 개발하는 전문 스타트업인 렉버드(LacBird)의 조사에 따르면 베트남의 대부분의 게임 스튜디오는 아웃소싱에 불과하다.

 

그들은 주로 그래픽 처리, 게임 프로그래밍 또는 게임 복제와 관련된 일을 한다. 이것은 A에서 Z까지 완전하고 인상적이며 독창적인 게임을 만드는 기술을 가진 게임 디자이너의 부족으로 이어진다.

 

다시 말해, 베트남은 게임 디자이너가 많지 않지만 게임 프로그래머는 많다. 베트남의 많은 게임들은 독창적인 사고가 부족한 게임 프로그래머들에 의해 만들어지는데, 이는 제품의 혁신성과 창의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복제와 소프트웨어 아웃소싱에 집중함으로써, 많은 게임 스튜디오들은 빠르게 돈을 벌 수 있지만, 이것은 그들이 세계 시장에서 돌파구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Renusha Athugala PhD, Hoang Bao Long MA, Christian Berg MA를 포함한 RMIT의 연구팀은 베트남이 높은 창의력을 가진 더 많은 게임 디자이너들을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다시 말해, 베트남은 문제를 잘 찾고 해결할 수 있는 노동자를 훈련시키고 개발하는 데 투자할 필요가 있다. 이것은 베트남의 게임 산업이 미래에 디지털 경제의 기둥이 되도록 도울 것이다.

 

한때 게임 업계에서 일했고 지금은 게임 디자인과 인터랙티브 미디어 강사로 활동하는 전문가로서 그들은 베트남 게임 개발자들이 극복해야 할 장애물이 게임 제작만 한다는 마음가짐임을 발견했다.

 

LacBird와 하노이와 호치민시의 중소 규모에 이르는 게임 스튜디오 대표자들 간의 32번의 인터뷰에서 대부분의 디자이너들은 아이디어를 찾는 첫 단계에서 어려움에 직면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다운로드 수가 많은 앱스토어에서 잘 팔리는 게임을 찾고, 그 제품들을 복사하기 위해 시간과 돈을 쓰는 경향이 있다. 대부분의 경우, 그들은 제품을 복제하고 그래픽과 소리만 바꾼다. 이러한 대량 생산의 사고방식은 소프트웨어 아웃소싱 기업의 길을 따라가기 위한 전략의 결과이며, 이는 혁신과 창의성에 영향을 미쳤다.

 

베트남이 게임산업이 오리지널 게임을 만드는 것은 물론 글로벌 게임산업의 일원이 되기를 원한다면 게임 제작에서 게임 디자인으로 사고방식을 바꿀 필요가 있다. "여기서 디자인에는 창의적 사고, 아이디어, 상상력 및 계획, 문제 해결, 비판적 및 분석적 사고, 연구 및 평가가 포함된다."

 

베트남의 게임 산업이 디지털 경제의 중요한 축이 되어 세계 게임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큰 잠재력이 있다. 이를 위해 베트남은 잘 훈련되고 필요한 기술과 개발 기술과 시장 동향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게임 디자이너를 만드는 데 집중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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