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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박항서 감독, 유소년 축구 아카데미 준비와 닌빈성 유소년 축구 조언

 

제32회 SEA대회가 끝난 후 캄보디아를 떠나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에서 많은 중요한 일에 참여한다.

 

제32회 SEA 대회에서 U22 베트남은 동메달만 땄고 연맹이 정한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박항서 감독이 관중석에서 베트남 관중들의 환호를 받았다. 박 감독은 U22 태국(조별 무대) 경기와 U22 인도네시아와의 준결승전을 보기 위해 관중석에 동석했다.

 

박항서 감독은 SEA 경기가 끝난 직후 베트남으로 돌아와 닌빈성으로 가서 이곳 지도자들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박항서 감독은 닌빈에게 축구, 특히 유소년 축구의 훈련과 발전을 지원하고 조언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닌빈성 체육관과 스포츠 홀을 방문하여 닌빈 경기장의 잔디 표면의 품질을 평가하고 팬들을 만났다. 박항서 감독이 유소년 축구 아카데미 설립 작업을 마무리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이번에 베트남으로 돌아왔다.

 

"저는 베트남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그 꿈은 곧 실현될 것이다. 이를 시작으로 아이들이 베트남 축구의 미래가 되길 바란다."

 

현재 그는 유소년 축구 아카데미를 여는 프로젝트는 이제 막 새로운 단계를 밟았다. 구체적으로 박항서 감독은 아들 박성찬에게 하노이에 자신의 이름을 딴 유소년 축구 훈련 아카데미를 지을 권한을 부여할 예정이다.

 

박항서 감독의 아들도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건너와 단계적으로 이 프로젝트를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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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