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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프리모아(Freemoa)-한국 대표 IT 프로젝트 베트남 연계 플랫폼 런칭

 

국내 선도적인 정보기술 프로젝트 인력을 제공하는 플랫폼 '프리모아(FREEMOA)'가 베트남 시장 선점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프리모아(대표 한경원)는 지난해 9월 브릭메이트와 M&A 계약을 체결했다. 프리모아(FREEMOA)가 1년간 양사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진출을 준비한 끝에 베트남 시장 내 한국 대표 정보기술 서비스 기업 브릭메이트(Brickmate)의 명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프리모아 베트남(FREEMOA Vietnam)'플랫폼 런칭을 발표했다. 

 

FREEMOA 정보에 따르면 창립 이래 총 프로젝트 가치가 3500억원이 넘으며, 회원으로 등록된 프로그래머는 약 5만6천명에 달한다. 1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FREEMOA는 글로벌 프로그래밍 인재들이 한국 기술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새로운 놀이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FREEMOA와 브릭메이트는 불과 10년 만에 거래 규모가 10억달러 산업으로 성장한 베트남과 일본의 성공적인 모델을 바탕으로 베트남과 한국 간 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프리모아와 브릭메이트는 베트남에서 이 분야의 선구자이자 리더가 되기를 희망한다.

 

"프리모아 베트남" 프로젝트는 매년 플랫폼에서 적극적으로 작업하는 최소 5천명의 프로그래머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선발된 프로그래머들은 브릭메이트의 프로그래머팀과 함께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에 참여하여 일본, 미국, 기타 국가와는 다른 한국의 기술 제품 개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표준 운영 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프리모아 한경원 대표는 "현재 한국의 출산율은 0.7명으로 세계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빠른 나라다. 이것이 인재 부족의 근본적인 원인이다"라고 덧붙였다. 모든 분야에서. FREEMOA 플랫폼을 통해 우리의 목표는 글로벌 규모로 기술 분야의 인적 자원을 제공하고 국가의 주요 문제 중 하나를 해결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베트남 내 다수의 대형 기술기업들도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프리모아 관계자는 “한국이 세계 시장에서 균형과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기회로 여겨지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 양국 간 거래와 협력의 필요성을 더욱 증진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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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