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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연예

[음식] 용과 라면, 온라인 시장서 '왕좌 차지' 식객들 구매열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는 용과 라면이 '핫'하고, 구매자들은 이 초특급 요리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며 이전의 '핫 트렌드'를 모두 무색하게 만들었다.

 

용과 라면의 '열풍'은 케이티 용과 라면 제품을 홍보하는 MV(뮤직비디오)에서 비롯됐다. 이 브랜드는 ㈜케이티(Caty)푸드가 소유하고 있으며, 용과면 제품은 2022년부터 출시됐다. 제조사가 용과면에 라면을 결합한 것은 용과의 시원함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라면의 매운맛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2022년부터 시장에 등장했지만 '처음으로 라면에 용과'라는 광고곡이 나오고 나서야 이 국수 요리가 널리 알려지게 됐다.

▶ 틱톡에는 용과 라면 관련 내용이 담긴 밀리언뷰 클립이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다. (스크린샷)

 

어떤 사람들은, 너무 많이 듣기 때문에, 노래의 멜로디를 알고, 심지어 용과를 보는 것만으로도 그 바이러스성 노래를 바로 기억한다. 어떤 사람들은 위의 홍보 클립을 오래된 디엔마이싼 홍보 클립으로 "잊혀지지 않는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잊혀지지 않는' 가사와 멜로디 외에도 핑크빛 '리틀 드래곤' 마스코트 두 마리가 서서 춤을 추는 등 홍보 MV 편집 방식도 독특해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케이티(Caty) 누들 브랜드의 틱톡(TikTok) 채널은 빠르게 "트렌딩" 영상을 계속 공개하고 있다. 현재 이 채널은 160만건의 좋아요를 받았다. 용과 라면에 관한 영상은 모두 100만에서 40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 드래곤프루트 라면 패키지는 19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케이티푸드의 쇼피 매장에서 1만동이다. (스크린샷)

 

앞서 캐시푸드 직판장(용과국수를 보유한 브랜드)은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28일까지 30일간 쇼피에서 138만동의 미미한 매출에 그쳤다. 그러나 직판장의 팔로워 수는 단 이틀 만에 173명에서 거의 2천명으로 치솟았다. 이 종류의 국수는 1봉지에 1만동에 팔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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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