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4 (목)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혁신과 기업가 정신의 날 - 테크페스트 껀토 2023

 

2023년 껀토시의 혁신과 기업가 정신의 날인 테크페스트(TECHFEST CANTHO) 2023은 과학기술국과 과학기술부에 속한 시장개발 및 과학기업개발국이 협조하여, 껀토시 여성연합, 껀토 대학과 함께 기획한 껀토시 혁신과 창조성에 대한 중요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서부의 자부심"이다.

 

날짜: 2023년 12월 12일 - 13일

장소: 루아 오디토리엄 - 껀토 대학

 

이 행사는 메콩델타 지역에서의 정책, 자본, 창업 자문, 산란소, 기타 자원 등을 연결하고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대학, 대학교 및 선도기업의 역할을 강화하여 메콩델타 지역의 창업과 혁신 생태계를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중앙 정부에 속한 껀토시의 2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개최된다 (2004년 1월 1일 - 2024년 1월 1일).

 

TECHFEST CANTHO 2023은 500개 이상의 혁신 기술과 제품을 전시할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 창업 제품, 연구 결과물, 국내외 기업의 혁신적인 제품 등을 소개하고 연결함으로써 지역 창업 및 혁신 생태계를 지원하고 기업 내 기술 개발과 혁신을 장려한다. 특히, 이 행사에서는 가상현실 기술, 산업, 의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AI 로봇, 현장에서의 3D 프린팅 기술, 전기 오토바이, 전기 자동차 등 환경 보호를 위한 녹색 기술 등 새로운 기술들을 소개한다.

 

이 행사는 "메콩델타 지역의 혁신 및 창업 생태계를 위한 대학 - 열쇠"를 주제로 하는 4차 메콩델타 창업 및 혁신 포럼, 학생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결선 (Startup First 2023), 메콩델타 지역 대학 및 대학 교육 기관들 간의 창업 및 혁신 복합체 개발을 위한 네트워크 출범식, "지역 자원의 가치를 살리는 창업 솔루션"과 "기술 능력과 기술 시장 공급력 평가" 세미나 등의 활동을 포함한다. 또한, 껀토시의 창업 및 혁신 생태계 및 메콩델타 지역의 발전을 위한 협력 계약도 체결될 예정이다.

 

TECHFEST CANTHO 2023은 5천명 이상의 방문객을 모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껀토시 당협위원회, 껀토시 인민위원회 리더쉽, 메콩델타 지역의 지도자들, 과학기술부, 부서, 대학, 창업 지원 단체, 산란소, 개인 및 그룹, 창업 기업, 투자자 및 벤처 자본 기금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행사를 통해 대학, 대학교, 정부 기관, 기업, 개인, 전문가 및 투자자들은 다양한 시각에서 생태계를 토론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것입니다. 이는 껀토시와 메콩델타 지역의 창업 및 혁신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기반이 될 것이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CENTER

주소: 118/3 Tran Phu, Cai Khe Ward, Ninh Kieu District, Can Tho City

전화: 0292 3836677 – 0939478814 (Ms. Chà My)

이메일: castihub@gmail.com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