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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필리핀은 2023년 베트남 최대 쌀 소비국

관세총국에 따르면 베트남은 2023년 800만 톤 이상의 쌀을 수출했으며 필리핀이 최대 쌀 구매국이다.

 

 

통계에 따르면 베트남은 지난해 834만 톤을 선적해 47억 8천만 달러를 벌어들였으며, 이는 전년 대비 물동량은 14.4%, 금액은 35.3% 증가했다.

 

전체 물량 중 필리핀은 313만 톤, 인도네시아는 116만 톤, 중국은 91만 7천 톤을 구매했다.

 

필리핀이 베트남 쌀을 가장 많이 구매한 반면, 인도네시아는 가장 성장이 인상적인 큰 시장이었다. 인도네시아의 쌀 수입량은 2022년보다 10배 가까이 증가했고, 매출액은 11배 가까이 증가했다.

 

전문가들은 베트남이 2024년 다시 800만 톤 이상을 수출할 가능성이 높고 수요와 공급 부족으로 세계 시장에서 쌀의 높은 가격 덕을 계속 볼 것으로 보고 있다.

 

세계 최대 쌀 수출국인 인도가 쌀 수출 규제에 나서면서 세계적으로 쌀 공급이 제한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엘니뇨 현상의 영향과 아시아와 아프리카 국가의 쌀 구매도 2024년 시장 가격을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통계에 따르면 2024년 1월 상반기 베트남은 194,074톤의 쌀을 수출하여 1억 3457만 달러를 벌어들였으며, 이는 물량은 32,000톤 감소했지만 전년 대비 금액은 거의 2천만 달러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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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