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 흐림동두천 -0.9℃
  • 맑음강릉 5.5℃
  • 구름많음서울 0.5℃
  • 구름많음대전 1.7℃
  • 구름많음대구 4.9℃
  • 구름조금울산 5.6℃
  • 광주 4.3℃
  • 구름많음부산 6.0℃
  • 흐림고창 3.8℃
  • 흐림제주 8.0℃
  • 맑음강화 1.1℃
  • 흐림보은 1.1℃
  • 흐림금산 2.4℃
  • 흐림강진군 5.8℃
  • 구름조금경주시 4.2℃
  • 구름조금거제 7.3℃
기상청 제공

베트남, 한국에서 가장 핫한 비즈니스 클래스 여행지

 

G마켓이 한국의 2023년 항공권 판매 현황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비즈니스 클래스 예약 건수가 가장 많은 여행지는 베트남이며, 태국과 일본이 그 뒤를 이었다.

 

국내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G마켓이 1월 19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비즈니스석 항공권 등 프리미엄 항공권 구매 건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편 예약 건수는 2023년 254% 증가하여 2022년 대비 3.5배 증가했다.

 

장기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편안한 비행기 좌석에 기꺼이 돈을 쓰며, 점점 더 많은 한국인들이 "비행과 휴가" 편의 시설을 즐기려는 경향이 있다.

 

항공권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한국 비즈니스 클래스 예약 비중은 베트남이 18%로 가장 높고, 태국(16%), 일본(12%)이 뒤를 이었다.

 

2023년 하반기 비즈니스 클래스 티켓 예매율은 68%로 상반기 32%의 두 배 수준을 기록했다.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 등 국내 대형 항공사들이 전체 비즈니스 항공권 예약의 51%를 차지해 한국인들이 국내 항공사를 선호한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이런 수요를 포착하여 한국 항공사들은 차별화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개발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