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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매일 베트남 사람들 900억동 온라인으로 음식 주문

2023년 베트남 사람들은 그랩, 쇼피푸드에서 음식을 주문한다. 총 가치가 14억달러, 35조동, 즉 하루에 약 900억동에 해당한다.

 

이 정보는 모멘텀 웍스(Momentum Works)가 최근 발간한 동남아시아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 보고서에 언급했다.

 

지난해 베트남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한 금액은 전년 대비 30% 증가하여 현지의 다른 국가들과 비교했을 때 뛰어난 증가율을 나타냈다.

 

다만 베트남의 수주액(GMV) 14억달러는 말레이시아 24억달러, 필리핀·싱가포르 25억달러, 태국 37억 달러에 비해 여전히 낮은 수준이다.

 

모멘텀웍스의 GMV 통계에는 앱을 통해 생성되어 레스토랑에 전송되는 모든 주문이 포함되며 취소된 주문 및 환불도 포함된다.

 

베트남에서 가정용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시장 점유율은 그랩과 쇼피푸드 두 애플리케이션이 장악하고 있다. 이중 가정용 배달음식 주문 시장 점유율은 그랩이 47%로 1위이며 쇼피푸드가 45%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나머지 8%는 배민(2023년 말부터 베트남에서 영업을 중단함)과 고젝이다.

 

@ 베트남에서 인기 있는 두 개의 음식 주문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그랩에서 음식을 주문한다. 

 

베트남뿐만 아니라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및 인도네시아와 같은 동남아시아의 많은 국가에서 그랩의 음식 배달 서비스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 베트남의 쇼피 푸드는 나우 인수 덕분에 시장 점유율을 장악하고 있지만 다른 국가에서는 여전히 푸드판다와 경쟁할 수 없다.

 

동남아시아 전체로는 그랩이 94억달러의 총 GMV로 식품 배달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푸드판다(27억달러), 고젝(18억달러), 쇼피푸드(15억달러), 라인맨(13억달러)등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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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한국, 미국은 베트남의 가공 과일과 채소 수입을 늘이다.
많은 국가들이 베트남에서 가공 과일과 채소 구매를 늘렸는 데 특히 중국, 한국, 미국은 베트남의 가공 과일과 채소의 올 첫해 수입을 늘렸다. 수년 동안 "풍작으로 가격이 하락한다"는 상황은 줄어들었다. GC 푸드의 응우옌반투 회장은 가공 과일과 채소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연초에 둔화되었지만 세계적으로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품질의 건강한 제품은 점점 더 많은 국가의 소비자들에 의해 우선시되고 있다. "연초 회사의 수출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우리는 높은 생산량과 금액으로 일년 내내 주문을 받고 있다. 한국과 일본은 알로에 베라와 베트남 코코넛 젤리가 가장 인기 있는 시장이다."라고 투 회장은 말했다. 웨스트푸드가공수출회사의 CEO인 응우옌티탄하도 올해 첫 2개월 동안의 판매량이 2023년 같은 기간에 비해 거의 50% 증가했다고 말했다. 특히 유럽, 미국, 호주 및 뉴질랜드 시장이 모두 급격히 증가했는데 이는 가공 과일 및 채소의 잠재력과 인기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하 CEO에 따르면, 전세계 사람들의 식생활 요구는 가공품에 의존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그녀의 사업의 통조림 제품은 2023년 같은 기간보다 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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