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동남아시아 최고의 전자제품 브랜드는?

캠페인 아시아 매거진에 따르면 이 전자제품 브랜드는 2위를 차지한 싱가포르를 제외한 모든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리서치 회사 Milieu Insight와 협력하여 작성한 Campaign Asia 매거진의 순위표에 따르면 삼성은 올해 69.3점으로 동남아시아 최고의 전자제품 브랜드dl다. 브랜드는 인지도, 구매, 품질, 구매 경험, 고객 서비스, 신뢰도, 혁신, 브랜드 터치포인트(모든 디지털 및 오프라인 상호작용에서 사용 편의성), 옹호(추천 정도) 등의 요소를 기준으로 점수를 매겼다.

 

삼성은 2위를 차지한 싱가포르를 제외한 모든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 빈도에서 인상적인 점수를 얻었다.

 

미국의 거대 기술 기업인 애플은 65.4점으로 동남아시아 전자제품 브랜드 중 2위를 차지했다.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싱가포르에서는 구매 경험과 브랜드 인지도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동남아시아에서 3위를 차지한 전자제품 브랜드 하타리는 태국에 본사를 두고 있다. 55점을 받았다. 1990년 선풍기 수리점으로 설립된 하타리는 태국 최고의 선풍기 제품 제조업체 중 하나로 성장했다. 이 브랜드의 순위는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잦은 구매로 혜택을 받는 태국에서의 인기에 힘입은 바가 크다. 이 브랜드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동남아시아에서는 히타치(4위), 파나소닉(5위), 소니(8위), 샤프(9위) 등 4개 일본 전자제품 브랜드가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

 

다이슨은 46.9점으로 동남아시아 전자제품 브랜드 중 6위를 차지했다.  진공청소기, 헤어 드라이어, 공기청정기, 히터 등의 가전제품으로 유명한 다이슨은 영국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엔지니어링 및 혁신 성공 사례 중 하나이다. 가장 실적이 좋은 시장인 싱가포르에서 다이슨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