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섬유의류] 1분기 미국 수출 15% 증가한 38억 달러

미국 경제의 많은 변동에도 불구하고, 올해 첫 세 달 동안 미국으로 섬유 및 의류 수출은 여전히 15% 증가한 38억달러에 달했다.

 

이 수치는 방금 관세청에서 발표했다. 이는 변동하는 미국 경제의 맥락에서 인상적인 증가세이다.

 

4월 9일 호치민에서 열린 '사이공텍스 2025 전시회'의 일환으로 베트남 섬유·의류 협회(비타스) 회장인 부득장은 1분기에 많은 시장에 대한 섬유 및 의류 수출이 잘 성장했다고 말했다. 그는 세계의 복잡한 발전에 직면한 전체 산업이 수출 시장을 확대하고 원자재의 국산화율을 높이며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VCCI 호치민시의 쩐응옥리엠 이사는 또한 도전과 변동을 극복하기 위해 기업들이 생산의 체인 연계, 기술 적용, 자동화 및 생산 녹색화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섬유 및 의류 산업은 2030년까지 빠른 성장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으로 전환해야 하며, 2031년부터 2035년까지는 순환 경제 모델에 따라 효과적인 발전을 향해 나아가 글로벌 공급망의 고부가가치 연계에 참여할 것이다.

 

2024년 섬유 및 의류 산업은 2023년 대비 11% 이상 증가한 440억달러의 수출 매출을 달성하여 베트남은 방글라데시를 제치고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섬유 및 의류 수출국이다. 올해에만 470~480억달러의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섬유 및 의류 부문에는 약 3천500개의 FDI 프로젝트가 있으며, 총 자본금은 370억달러가 넘는다. 이는 섬유의류업계 전체 매출의 약 65%를 차지한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