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3 (수)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건강과학

“혼자보다 함께, 사회적 지지와 연결 통한 건강 관리” 한국허벌라이프, 봄철 우울감 극복 위한 웰니스 실천 방법 소개

한국허벌라이프, 봄철 우울감 극복 위한 사회적 관계 기반 웰니스 실천법 제안
함께하는 운동과 식사, 온라인 소통 등 사회적 활동을 통해 신체·정신적 건강 증진
“주변 이들과의 교류는 신체적·정신적 건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

 

봄은 따뜻한 날씨와 함께 새로운 시작을 알리지만, 일조량 및 날씨 변화,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의외로 우울감을 경험하는 이들도 늘어난다. 이러한 봄철 우울감은 ‘스프링 피크(Spring Peak)’라고도 불리는데, 환경·심리·사회적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활기찬 봄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이나 사회적 활동 등을 통해 신체와 정신적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전문 글로벌 기업 한국허벌라이프는 ‘사회적 관계 기반의 웰니스’를 몸과 마음의 균형을 위한 핵심 요소로 제시하며, 일상 속 실천 방법을 소개했다.

 

■ 함께 운동하기

 

허벌라이프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실시한 ‘건강과 커뮤니티의 중요성(Power of Community)’ 설문조사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의 72%는 운동 및 웰니스 관련 모임에 참여한 경험이 전반적인 일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답했다. 이와 같은 ‘지지 그룹(Support Group)’의 중요성의 주된 이유로는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 사회적 연결성과 유대감 향상, 동기부여 및 책임감 등을 꼽았다.

 

이는 ‘행동 동조성(Behavioral Synchrony)’이라는 개념으로도 설명되는데, 같은 리듬으로 움직이는 사람들 간에 유대감이 강화되는 생리적 반응을 의미한다. 함께 운동하며 분비되는 엔도르핀은 신체적 활력은 물론 심리적 안정감 또한 높여준다.

 

실제로 러닝, 사이클, 필라테스 등 함께 모여서 하는 신체 활동은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크고 소속감 형성과 자기 성장 및 꾸준한 운동 습관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 함께 식사하기

 

‘식구(食口)’라는 말도 있듯,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문화권에서는 식사를 일종의 유대감 강화 활동으로 여긴다. 함께하는 식사는 사회적 지지와 자신감 형성, 스트레스 조절 등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건강한 일상을 위해서는 ‘무엇’을 먹는지 뿐 아니라 ‘누구와, 어떻게’ 식사를 하는 지도 중요하다.

 

최근에는 건강한 식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격려하는 모임, 식단 챌린지 등의 활동이 확산되고 있는데,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해 다른 이들과 함께하는 것도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 온라인 채널 활용하기

 

빠듯한 일상 속에서 오프라인 모임이 쉽지 않은 이들이라면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 SNS 등을 통한 온라인 그룹 활동은 비대면이지만 사회적 지지 수단으로 충분히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특히 자신과 유사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교류하고 응원을 주고받는 경험은 스트레스 완화는 물론 자기 효능감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허벌라이프의 건강 및 웰빙 담당 부사장 루이지 그래튼(Luigi Gratton) 박사는 “급속한 도시화 및 산업화로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사회적 단절도 심화되고 있다”라며 “우리는 본질적으로 사회적 존재이며, 주변 이들과의 긍정적 교류는 신체적·정신적 건강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허벌라이프(Herbalife) 및 한국허벌라이프㈜(Herbalife Korea Co., Ltd.)

 

허벌라이프는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1980년부터 뛰어난 품질의 뉴트리션 제품과 프로그램으로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다는 사명감을 가져왔다. 허벌라이프는 과학에 기반한 균형 잡힌 영양의 제품과 허벌라이프 독립 디스트리뷰터들의 1:1 코칭, 커뮤니티 지원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허벌라이프의 타겟별 뉴트리션, 체중관리, 에너지, 퍼스널 케어 제품들은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디스트리뷰터 직접판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허벌라이프는 비영리 단체인 ‘허벌라이프 가족 재단(Herbalife Family Foundation, HFF)’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균형 잡힌 뉴트리션을 제공하고 있다. 허벌라이프는 또한 전 세계 190여 개 이상의 세계 정상급 스포츠 선수들과 팀, 스포츠 경기를 후원하고 있다.

 

1996년에 설립된 한국허벌라이프㈜는 디스트리뷰터 직접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체중 관리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글로벌 네트워크 유통 기업 그리고 웰니스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허벌라이프㈜ 웹사이트 www.herbalife.com/ko-kr에서 얻을 수 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