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KT: 베트남에 글로벌 개발 센터 건설, 비엣텔 그룹과 협력 제안

오늘 아침 응우옌찌둥 부총리는 한국통신(KT)과 리셉션 및 업무 세션을 가졌다. KT는 5G, 광대역 인터넷,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센터 분야를 선도하는 국내 최강의 통신 네트워크를 보유한 국영 통신사이다.

 

이에 따라, 이 회의에서 김영섭 KT 그룹 회장은 역내 공동 개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현대적인 AI 데이터센터 구축을 포함한 AI 인프라 확장을 제안했다.

 

베트남 측에서는 응우옌찌둥 부총리가 베트남이 인공지능 분야에서 베트남 기술 기업과 협력하려는 KT 그룹의 계획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동시에, 부총리는 과학기술, 혁신, 디지털 전환이 경제 구조조정을 촉진하고 성장 동력을 새롭게 하며, 베트남이 새로운 시대에 "따라잡고", "부상"하는 데 중요한 원동력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AI는 과학기술 및 혁신 발전을 촉진하는 핵심 기술 중 하나이다.

 

또한, 이 회의에서 KT 그룹 김영섭 회장은 KT 그룹과 비엣텔 그룹 간의 협력에 대한 베트남 정부의 지원과 동반자 관계를 통해 인공지능, 혁신, AI 전환에 대한 전략적 사업의 기반을 마련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바람에 대해 응우옌찌둥 부총리는 베트남 정부가 KT 그룹과 비엣텔 그룹 등 베트남의 대형 기술 기업 간의 기술 이전, 인력 양성 협력, AI 인프라 개발 투자를 통해 협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AI 데이터 센터 구축 및 동남아시아 시장을 위한 AI 솔루션과 인력 개발을 위한 베트남 내 KT 글로벌 개발 센터 설립이 포함된다.

 

부총리는 양측이 구체적인 논의를 지속하고 실질적인 협력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여 베트남의 사회경제적 발전과 양국의 공동 번영에 기여하기를 희망했다.

 

또한, 응우옌찌둥 부총리는 KT 그룹이 베트남의 사회경제적 여건과 경제 및 기술 성장률에 적합한 AI 데이터 센터 모델을 연구 개발하고, 베트남 파트너들과 AI 데이터 센터 운영 및 관리 경험을 공유하며, 국가혁신센터(NIC) 및 국내 연구소 및 대학과 협력하여 AI 엔지니어 양성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베트남과 한국 대학 간 AI 분야 고급 인력 양성 연계를 지원할 것을 제안했다.

 

부총리는 정부가 한국 기업을 포함한 외국 기업 사회가 장기적이고 편리하게 베트남에 투자하고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유리한 여건을 동반, 지원, 조성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