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3 (수)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금융∙주식

[주식] 6월 2일: 부동산 주 VN-지수 뒷받침

VN-지수는 총리가 건설 인허가 절차를 줄이도록 지시한 후 일련의 부동산 주식이 최고치를 기록한 덕분에 반등했다.

 

오늘 세션 전 많은 분석 그룹은 현금 흐름이 약화될 조짐을 보였기 때문에 주식 시장이 비관적인 전망을 계속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러나 VN-지수는 긍정적인 정보를 가진 부동산 종목으로 빠르고 강한 현금 흐름이 유입되면서 다시 녹색으로 돌아섰던 현실이 정반대로 나타났다.

 

VN-지수는 대형주 바스켓이 강한 매도 압력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준 대비 4포인트 가까이 상승한 1,336포인트로 주 첫 세션을 마감했다.

 

 

부동산 종목은 이번 주 첫 세션에서 상승에 크게 기여했다. 빈그룹의 관련 4개 종목 및 남롱의 NLG 종목을 제외한 모든 부동산 종목은 2~3%의 상승률로 기준치 이상으로 마감했다. HQC, SCR, DIG, PDR 등 많은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며 매도자 없이 세션을 마감했고, 나머지 매수 거래량은 100만~500만 주 사이에서 등락을 거듭했다.

 

부동산 그룹의 성장 모멘텀은 총리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프로젝트의 건설 허가 절차를 줄이도록 지시한 정보에서 비롯된다.

 

건설주는 열광적으로 거래되었다. CTD는 0.8% 상승한 8만 동에 육박했고, VCG와 HTN은 각각 3.4%와 3.6% 상승했다.

 

마찬가지로 오일과 가스 주식도 마찬가지로 녹색을 기록했다. 두 축인 가스와 PLX는 각각 0.8%와 3.2% 상승했다. PVD, OIL, POW, PVT와 같은 소형주는 모두 2% 이상 상승했다.

 

은행주는 VN-지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시가총액에 따른 차별화가 강했다. VCB, BID 등 주요 종목은 0.5~0.8% 소폭 하락한 반면 OCB, EIB, TCB, VIB, MBB 등 중간 그룹 종목은 1% 이상 상승했다.

 

상승한 종목 수가 감소 종목을 압도했지만 빈그룹 그룹의 매도 압력으로 VN지수는 크게 상승하지 않았다. VIC와 VHM은 1% 미만 하락했고 VRE와 VPL은 모두 1.5% 이상 하락했다.

 

시장 유동성은 20조 6,800억 VND로 지난주 말에 비해 약 1조 5천억 동 이상 감소했다. 대형주 바스켓은 이 중 약 42%인 9,000억 동 미만을 차지했으며, 이전 세션에서는 기여도가 항상 절반을 넘었다.

 

MWG는 8,700억 동으로 매칭 가치 기준 1위를 차지했고, SHB, VIC, HPG는 5,600억~7,600억 VND의 변동을 기록했다. NVL은 3,300만 주 이상의 주식이 거래되어 부동산 그룹에서 유동성이 가장 높은 주식으로, 4,800억 동에 해당한다.

 

호치민시 증권거래소를 대표하는 지수는 상승 모멘텀을 되찾았지만 외국인 투자자들은 주식을 계속 매도했다. 이 그룹은 이번 주 첫 세션에서 2,000억 동 이상을 순매도하며 7회 연속 매도 행진을 이어갔다. MSB는 600만 주 이상의 순매도로 가장 많이 팔렸고, HPG와 VRE가 그 뒤를 이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