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전자상거래] 베트남에서 YouGov Best Brands 순위는 전자상거래 브랜드가 장악

전자상거래 브랜드는 올해 YouGov Best Brands에서 국내 최고 건강한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이 순위는 8개 특정 부문을 아우르는 전반적인 브랜드 건전성을 지속적으로 측정하는 YouGov BrandIndex의 지수 점수를 바탕으로 한다. 이 점수는 한 브랜드의 전반적인 품질, 가치, 인상, 평판, 만족도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소비자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그 브랜드를 추천할 것인지 여부를 고려한다.

 

식품 브랜드도 이 목록에서 성공하고 있다. 라면 브랜드 하오하오가 4위(+38.4), 오마치(33.7)가 8위, 스낵류 브랜드 낀도 9위(32.5)를 차지했다. 5위(38.2위)는 일본 전자업체 파나소닉이다. 국내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Tiki는 지난해보다 4계단 상승한 6위(37.1)를 기록했다. 동남아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페가 7위(35.4)로 처음 10위 안에 들고, 디지털기기 온라인 유통업체 디엔 마이 싼이 10위(32.1)를 차지했다.

 

한편 국적 항공사 베트남항공은 2년 연속 베트남 최고 건강 브랜드 타이틀을 거머쥐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YouGov BrandIndex는 또한 지난 12개월 동안 베트남에서 인덱스 점수가 가장 많이 개선되었다고 지적한 브랜드들을 공개한다. 특히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약진이 돋보인다.

 

쇼피는 +8.0점 상승으로 올해 가장 향상된 브랜드다. 세계적으로 8위에 랭크되었다. 국내 전자상거래 브랜드인 꼰꿍(Concung)과 Tiki.vn이 각각 7위(+4.2위), 10위(+3.9위)를 차지했다.

 

디지털 결제 플랫폼도 올해 들어 순위가 상승했다. 모모는 3위(상위 +7.0), 비텔페이는 4위(상위 +6.8), 에어페이는 5위(상위 +5.4)를 기록했다.

 

YouGov 베트남의 투에 쿠이스트 토마센은 "다른 업체들은 2020년의 변화의 운명에 어려움을 겪었을지 모르지만, 집에 머물도록 강요된 소비자들의 혜택을 받은 한 브랜드는 쇼피인데, 이것은 쇼핑이 소매상점에서 온라인으로 전환되었음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쇼피는 올해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개선된 브랜드일 뿐만 아니라 세계 8위의 건강한 브랜드다. Tiki.vn, 디엔 마이 싼, 꼰꿍등과 같은 국내 전자상거래 사이트가 순위에 오른 것은 2020년이 온라인 쇼핑 브랜드가 빛을 발하는 해였음을 입증한다." -VIR

▷유고브 웹사이트: https://yougov.co.uk/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