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Spotify] 방탄소년단, 블랙핑크가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올해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아티스트는 두 명의 한국 밴드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차지했으며, 현지 래퍼 덴바가 3위를 차지했다고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밝혔다.

 

여러 나라에서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아티스트와 트랙을 나열한 스포티파이(Spotify)의 연말연시 보고서 '랩드(BTS)'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가장 많이 스트리밍했고 블랙핑크가 2위를 차지했다.

 

덴 바우는 2년 연속 가장 스트리밍이 많은 베트남 아티스트였다. 그는 미국의 팝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와 V-pop 보이 밴드 칠리가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베트남 톱 아티스트 명단에는 손뚱 MTP, 빅푸엉, 최근 앨범 '호앙'이 히트한 황투이린도 포함됐다.

 

칠리스의 '마스카라', 덴바우스의 '로이노'(작은골목길), 푸엉의 '엠다보후투옥쯔아'(담배 끊었니?)는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와 BTS의 '다이나마이트'와 함께 가장 많이 스트리밍한 5곡에 이름을 올렸다.

 

베트남에서 랩 음악이 부상하면서 현지 래퍼들의 인지도가 높아졌다. 예를 들어,  BinZ는 미국 가수 저스틴 비버, 라우브와 함께 가장 스트리밍이 많은 남성 아티스트 중 한 명이 되었다.

 

방탄소년단으로도 알려진 BTS는은 2013년 데뷔한 대한민국의 7인조 남성그룹이다. 비틀즈가 4개의 미국 1위 앨범을 획득한 이후 2년도 안 되어 그렇게 했는 것 처럼 2018년에 그들은 가장 빠른 그룹이 되었다. 블랙핑크는 4인조 걸그룹으로 현재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뮤직비디오다. 이들은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팔로워된 걸그룹이기도 하다.

 

2018년 베트남에 들어온 스트리밍 서비스는 현재 92개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약 2억 8천 6백만 명의 활성 이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다.

브앤익스프레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