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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암호화폐] 아마존, 암호화폐에 관심을 보이다

전자상거래 거물 아마존이 결제팀에 추가할 블록체인과 디지털 통화 전문가를 물색하고 있는데, 이는 판매자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음을 보여준다.

인사이더가 최근 인용한 채용공고에 따르면 아마존 결제 및 사용자 경험팀은 아마존을 위한 제품 로드맵과 암호화, 블록체인에 정통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략을 수립할 최고 경험을 가진 인재를 찾고 있다. 아마존도 이번 채용 공고를 확정했다.

 

아마존 대변인은 발표에서 회사가 암호공간에서 일어나고 있는 혁신에 큰 관심을 갖고 있으며 아마존에서 암호화폐를 구현하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이 거대 유통업체는 미래는 빠르고 현대적이며 저렴한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할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이러한 미래를 가져다주기를 바라고 있다. 

아마존의 클라우드 컴퓨팅 유닛인 아마존웹서비스(AWS)는 현재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이더리움이나 이더리움 모델을 이용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다. 

하지만 아마존은 아직 자사 제품 결제 수단으로 어떤 암호화 화폐도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

2017년 앤디 재시 아마존 최고경영자(나중에 AWS의 CEO)는 아마존이 "자세히 살펴봤다"고 인정하면서도 아마존이 블록체인 기술에 너무 치중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최근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화폐가 인기를 끌면서 점차 더 많은 기관에서 채택되고 있다. 디엠(Diem)이라는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의 배후 업체인 페이스북 등 가상화폐에 대한 기술 기업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애플은 2021년 5월에도 "대체 결제" 파트너들과 협상할 수 있는, 전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최고 협상가를 찾고 있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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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