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코비드-19 베트남 백신] 좋은 소식: 나노젠은 인도 기업과 기술 이전, 제조 및 배포 계약을 체결

2021년 8월 8일, 인도 주재 베트남 대사관 본부에서, 인도 베카리아 헬스케어(Vekaria Healthcare LLP Company)의 전무 이사인 요겐드라 베카리아(Yogendra Vekaria)와 베트남 나노젠 회사의 총괄 이사인 호난(Ho Nhan)과 기술 이전 등의 협약(NDA)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은 대면과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서명식에는 팜산짜우 주인도 베트남 대사, 대사관 관계자, 인도 보건, 백신, 의약품 분야의 대기업 및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나노코박스는 베트남 나노젠사가 연구하고 개발한 코비드-19 백신 후보군이다. 백신은 베트남에서 3단계 임상시험에서 진행 중이며 초기에는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다. 현재 나노젠사는 베트남 긴급사용허가 신청 절차를 조속히 진행할 수 있도록 국내 기관과 협력해 테스트 과정을 추진하고 있다. 

 

앞서 나노젠은 팜산짜우 대사가 인도 파트너들과 나노코박스 백신의 기술이전 및 임상시험에 대해 협상할 수 있도록 대리 역할을 했다.

 

NDA 협정 체결은 당국이 비상 사용사태를 허가할 때 양측이 나노코박스의 대규모 생산·유통 관련 구체적인 협력내용을 보다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인도 베트남 대사는 이날 행사에서 "두 회사의 협력 프로그램은 인도, 베트남 및 세계 여러 곳에서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나노코박스가 대규모 테스트, 생산, 유통에 조기에 도입되는 것은 전염병을 막는 데 기여할 것이다. 이는 양국 간 전략적 관계와 포괄적 협력 관계를 구체적으로 드러낸 것이며, 2020년 12월 서명한 양국 총리 간 비전 성명의 구체적 이행이다.

 

Vekaria Healthcare LLP회사는 인도 Vekaria 그룹의 자회사로 구자라트 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기업을 보유한 대기업이다. Vekaria Healthcare LLP는 의료 분야의 리서치 및 제조 기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는 의료 제품과 기술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Vekaria Healthcare LLP는 코비드-19 백신 분야를 위해 많은 잠재력있는 코비드-19 백신을 연구하고 있으며, 베트남 나노젠사가 연구하고 개발한 나노코박스를 협력 대상으로 선택하기로 결정했다.

 

[코비드-19 백신] 인도그룹은 베트남에 5억달러 규모의 제약 산업단지를 열고, 50억달러의 수출을 목표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