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전자상거래] 지난 4/4분기 쇼피 방문자, 라자다, 티키, 센도를 압도

아이프라이스그룹(iPrice Group)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4·4분기 쇼피 전자상거래 사이트 방문 건수는 업계 내 다른 경쟁사와의 큰 격차를 지속하고 있다.

 

최근 아이프라이스그룹이 2021년 4분기 베트남 전자상거래 주요 업체 자료를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사이트는 쇼피로 2021년 3분기 대비 약 14%,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30% 증가한 8900만명에 육박하는 방문률을 이어가고 있다. 쇼피는 안드로이드와 iOS 모바일 플랫폼 모두에서 1위 전자상거래 사이트이다.

 

한편 쇼피의 경쟁사인 라자다와 티키의 2021년 4분기 방문은 각각 2000만명 이상, 1800만명에 육박하는 등 전 분기와 비교해 거의 변화가 없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보면 이들 두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방문 건수가 각각 라자다(-1%)와 티키(-20%)는 마이너스 성장까지 보였다.

 

특히 전자상거래 사이트 센도의 경우 2021년 4분기 방문자 수가 490만명으로 전 분기 대비 증가하며 8분기 연속 하락세를 마감했다. 하지만, 이 수치는 여전히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56% 감소했다.

 

이밖에 아이프라이스그룹은 지난 분기 베트남 내 다른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밧지아(Vat Gia: 130만명이상), Fado.vn(82만명이상), 시셀스(Seashells: 12만명이상)의 방문 횟수를 기록했다.

 

이에 2021년 4분기 베트남 주요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라자다, 티키, 센도의 총 방문 수는 쇼피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한다. 경쟁사별로 따로 집계하면 2021년 4분기 쇼피의 방문이 다른 경쟁사보다 몇 배나 많아 이 사업의 시장점유율이 월등함을 입증했다.

 

▶쇼피/라자다/티키/센도

 

이밖에 아이프라이스 그룹은 2021년 4분기 베트남 내 주요 온라인 스토어 방문 통계도 작성했다. 이에 따라 세계이동통신(The Gioi Di Dong)은 전년 동기 대비 2배인 1천만명 가까이 증가한 5950만명이 방문하며 선두 자리를 이어갔다.

 

한편 디엔메이싼(Dien May Xanh)과 박호아싼(Bach Hoa Xanh) 등 다른 두 사이트 방문자 수는 각각 2440만명과 500만명으로 2021년 3분기 사회적 거리두기 당시 급상승했다가 감소세를 보였다.

 

아이프라이스그룹이 집계한 일부 다른 사업체의 방문 횟수는 FPT샵(930만 방문자), 셀폰스(870만 방문자), 호앙하모바일(600만 방문자), 디엔마이쪼론(560만방문자)이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