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양돈산업] 잡파 베트남, 남부 지역에 새로운 비육 돼지 농장 설립

3월 14일, 잡파 컴피드 베트남 주식회사는 남부 빈푸옥성의 푸리엥 지역에 4만8천마리의 돼지 농장을 열었다.

 

이 농장은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돼지고기 공급을 위해 총 1740만달러가 투자된 40헥타르의 면적을 가지고 있다. 24개 축사, 4만8천마리 규모의 푸리엥 농장은 연간 1만1천톤 이상의 돼지를 공급한다.

 

 

회사의 총책임자인 아리프 위자자에 따르면, 새로운 돼지 농장은 최첨단 기술을 가진 최신 모델들을 따라 설계되고 지었다고 한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장은 완전히 자동화되어 청소가 용이하다. 정부 기준에 부합하는 폐수 처리 시스템 덕분에 운영 비용도 절감되고 친환경적이다.

 

잡파 그룹의 아시아 3대 전략 시장 중 하나인 베트남은 글로벌 전개에 있어 우선 지역이다.

 

푸리엥 농장의 개장은 유전학에서 육종원, 사료, 축사 구조, 영양 및 바이오 안전성까지 모든 자급식 축산 공급망 프로세스를 제어하는 회사의 큰 걸음이다.

 

"우리는 이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돼지 가격을 안정시키고, 가축 사육과 축사 구조에 대한 사고방식을 바꾸고, 베트남의 가축 사육 기준을 개선하는 데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아리프 위자자는 말했다.

 

아시아 굴지의 농업 식품 회사로서 잡파는 국영 베트남 축산공사와의 합작 사업을 통해 1996년에 베트남에 진출했다. 1999년 잡파이라는 이름으로 완전히 외국인 소유가 되었고, 본사는 북부 빈푹성 후옹깐타운 Huong 에 있다.

 

푸리엥에 있는 돼지 농장은 현대 기술로 설계되고 지어졌다.

 

이 회사는 현재 '잡파 베스트'라는 브랜드로 6개의 사료 공장, 1천개 이상의 양계장과 양돈장, 40개 이상의 육류 및 가공식품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잡파는 5천명 이상의 숙련된 직원이 있으며, 베트남에서의 축산 발전에 기여하며 단계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사료산업] Japfa Comfeed 베트남, 빈딘성에 여섯 번째 동물 사료 공장

 

▷웹사이트: http://www.japfavietnam.com/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