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자동차] 3월에 가장 적게 팔린 자동차, 한국 차종은 없음

도요타는 가장 많이 팔리지 않는 10개 차종 중 6개 차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마츠다도 마츠다6와 BT-50과 함께 두 개 차종이 있다.

 

이달 들어 가장 많이 팔린 차와 달리 이달 들어 가장 많이 팔린 차 10대 순위는 2월에 비해 변동성이 적었다. 도요타의 대형 MPV 모델인 그랜비아는 3월 한 대만으로 2월과 같은 꼴찌 자리를 지켰다. 그란비아와 같은 위치에 힐룩스 모델도 있는데, 2월 도요타의 픽업 모델은 전혀 판매되지 않았다.

 

 

그랜비아와 같은 부문에서는 포드 투르네오가 지난달보다 6대가 덜 팔리며 2대 판매로 2위에 올랐다. 투르네오는 베트남에서 더 이상 판매되지 않고, 3월 판매는 재고만 있다. 도요타의 고급형 MPV 모델인 알파드는 2월(4대)보다 많이 팔렸지만 여전히 3위를 차지했다. 알파드는 일본에서 수입한 정품 때문에 가격이 비싸 까다롭다.

 

알파드와 비슷하게 랜드크루저 SUV는 정기적으로 가장 적게 판매되는 자동차 목록에 올라 있다. 랜드크루저는 일본에서 수입하는 것은 물론 생산자재 부족과 높은 가격 등으로 품귀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3월 랜드크루저는 14대가 팔려 4위로 2월에 비해 18대가 덜 팔렸다. 같은 급의 또 다른 고급 도요타 SUV인 프라도는 71대로 2월보다 48대가 더 팔려 6위에 올랐다.

 

혼다 어코드는 판매량 20대로 2월보다 12대가 더 팔린 3위다. 어코드 판매는 혼다가 많은 업그레이드와 함께 새로운 버전을 판매한 덕분에 증가했다. 경쟁 차종인 마츠다6는 지난 3월 80대로 2월보다 30대가 덜 팔리며 8위에 올랐다.

 

이스즈 무(mu)-X는 3개월 연속 최소 판매량 순위 안에 들었다. 3월 무-X는 57대를 판매해 2월(4위)에 비해 45대가 더 팔렸다. mu-X 7인승 SUV는 미쓰비시 파제로 스포츠, 도요타 포춘터, 포드 에베레스트와 같은 부문이다.

2년 연속 9위에 오른 도요타 야리스는 3월 해치백이 88대를 팔아 2월보다 39대가 더 팔렸다.

 

2022년에 처음으로, 마츠다의 BT-50 픽업이 한 달 동안 최소 판매된 자동차 목록에 올랐다. BT-50은 지난 2월보다 29대 많은 90대를 판매했다.

 

적게 팔린 파량 목록에는 한국 차종은 없다.

-VN익스프레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