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문화연예

무엇이 케이팝 노래를 매력적으로 만드는가?

뮤지션 겸 프로듀서 켄지(Kenzie)가 K-팝과 유럽 및 미국 음악 제품의 차이점을 지적한다.

 

뮤지션이자 음악 프로듀서인 켄지는 롤링스톤지와의 인터뷰에서 K-팝 음악계의 독특한 요소들을 지적했다.

한국 연예계에서 20년 넘게 일해온 켄지는 K-팝 노래의 멜로디가 특별한 이유는 많은 독특한 요소들이 만들어내는 갑작스러운 변화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건 미국-영국 노래랑 달라요.

 

음악가 겸 프로듀서 켄지. 사진: 코리아부.

 

"그들은 종종 전체 곡에서 멜로디를 반복함으로써 멜로디를 극대화한다,"라고 켄지는 설명한다. 그녀는 "K-팝 음악은 종종 노래의 일부분을 바꾸는 경향이 있고 멜로디는 감성적이며 많은 악기들의 조합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같은 곡의 다른 음악적 요소들의 조합을 직소퍼즐에 비유한다. 단독으로 있을 때는 이 원소들이 이산적이지만, 함께 있을 때는 완전한 전체를 형성한다.

 

많은 히트곡의 제작자로서, 켄지는 항상 음악에서 새로운 것을 찾고 싶다고 공유했다.

 

"저는 항상 음악을 만들고, 새로운 구조를 만들고, 노래를 위한 새로운 멜로디를 만들고, 독특한 조합을 만드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 사람들은 종종 모든 곡들이 이미 만들어졌다고 말한다. 하지만 나는 항상 새로운 것을 찾고 있어. 그들은 음악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다." 라고 켄지가 덧붙였다.

 

예술을 창작할 때 여성 뮤지션들의 목표는 '특별한 음표'를 찾는 것이다. "저는 개인적으로 모든 코드 진행이 곡 전체를 바꿀 수 있는 특별한 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한다. 저는 항상 만족감을 느낄 때까지 이 음표를 찾는다.

 

NCT 127의 패이브리트(Favorite )노래는 켄지의 각인이 담긴 뮤지컬 상품이다. Favorite는 달콤하고 멜로디 있는 멜로디와 휘파람으로 시작한다. 갑자기 노래가 힙트랩 분위기와 함께 빠르고 강한 템포로 바뀐다. SM 엔터테인먼트 그룹의 많은 곡들도 이런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Favorite 프로모션 동안의 그룹 NCT 127


켄지는 1976년에 태어났고, 한국의 음악가이자 음악 프로듀서이다. 그녀는 현재 보아, EXO, 레드벨벳, 슈퍼주니어, SNSD와 같은 유명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경험이 있는 SM 엔터테인먼트의 레코딩 기둥 중 한 명이다.

 

켄지의 뛰어난 작품으로는 은하수(BoA), 루시퍼(SHINee), 휴머노이드(동방신기), 과다복용(EXO) 등이 있다.

 

켄지는 앞으로 한국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해외 프로젝트, 특히 세계적인 영화 프로젝트를 위한 사운드트랙 제작 분야에 많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