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Z세대가 선호하는 10개의 직업들

CNBC에 따르면 Z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10가지 직업은 인사, 마케팅 또는 데이터와 관련이 있다.

 

글래스도어(Glassdoor)는 'Z세대 직원의 인력진입을 위한 변화' 보고서에서 회사 평가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직원들이 자신의 직책과 기업, 어느 도시를 높이 평가하는지 분석했다.

 

"이 차세대 인재는 일의 미래를 형성하고 있다. 따라서 더 젊은 노동력을 유치하고 유지하려는 고용주들은 일자리, 회사, 도시를 고려해야 한다. 그것은 Z세대를 정말 기쁘게 한다," 라고 글래스도어의 부경제학자 리처드 존슨이 말했다.

 

글래스도어 보고서 결과는 전반적으로 "Z세대는 기업 문화를 창출하거나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직업에 가장 만족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Z세대가 가장 높이 평가하는 직업은 5점 만점에 4.79점인 채용전문직이다. 마케팅 디렉터와 소셜 미디어 매니저는 각각 4.56와 4.46로 근접했다.

 

존슨씨에 따르면, 채용은 Z세대가 "회사 문화를 형성하고,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를 위한 인력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일정 수준의 직무 만족을 준다.

 

존슨씨는 또한 이 보고서에서 나온 조사 결과는 협업, 포용, 혁신 문화가 있는 회사에서 일하고자 하는 Z세대의 열망을 반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존슨은 "팬데믹 기간 동안 Z세대에게 취업하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글래스도어 데이터는 그들이 커뮤니티와 창의성에 뿌리를 둔 직업에 가장 만족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다음은 Z세대가 더 좋아하고 편안하게 느끼는 10가지 직업이다.

 

1. 채용전문요원(4.79/5점)

2. 마케팅 매니저 (4.56점/5점)

3. 소셜미디어 관리(4.46점/5점)

4. 데이터 과학자 (4.44/5점)

5. 제품관리자 (4.4/5점)

6. 정보기술 전문가 (4.35/5점)

7. 프로젝트 코디네이터(4.31/5점)

8. 신용 분석가 (4.3/5점)

9. 프로젝트 엔지니어(4.28/5점)

10. 영업직원(4.28점/5점)

 

이 보고서는 Z세대가 영향력 있는 일을 하는 것을 즐긴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글래스도어 또한 그들이 다른 세대보다 그들의 직업에 덜 만족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는 대유행의 영향이 직장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이에 따라 Z세대(1997~2012)와 Y세대(1980~1996)의 직무만족도는 3.8/5로, X세대(1965~1980)는 3,85/5로 평가한 반면, 부머세대(1946~1964)는 3.93점으로 직장에서 가장 행복한 것으로 평가됐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