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맑음동두천 17.9℃
  • 구름조금강릉 23.4℃
  • 맑음서울 19.6℃
  • 맑음대전 19.7℃
  • 맑음대구 20.1℃
  • 맑음울산 18.8℃
  • 맑음광주 18.2℃
  • 맑음부산 18.0℃
  • 맑음고창 ℃
  • 구름조금제주 18.6℃
  • 맑음강화 17.0℃
  • 맑음보은 15.8℃
  • 맑음금산 16.6℃
  • 구름조금강진군 16.8℃
  • 맑음경주시 19.0℃
  • 맑음거제 17.1℃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교민단체기관]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소식

한국발명진흥회의 우수한 발명 수업을 호치민에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20차시 발명프로그램 운영

한국발명진흥회의 플랫폼 기반, 강 사와 수업 재료 지원하에 실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9월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 발명진흥회와 협력하여 발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발명활동에 관심이 있는 초등 4학년 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국발명진흥회의 실시간 쌍방향 발명교육 플랫폼을 이용하여 특허청 인증 우수발명 교사, 발명교육 대상 수상 교사 등 발명교육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발명 수업을 지도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내년도 호치민시한국학교에 전면 적용할 AI 인공지능 수업과 연관된 ‘똑똑한 인공지능 친환경 쓰레기통 만들기’로서 수업에 필요한 코딩에 필요한 아두이노와 각종 센서를 지원받아 총 20차시로 운영한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9월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 발명진흥회와 협력하여 발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발명프로그램은 발명동아리에 관심이 있는 초등 4학년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국발명진흥회의 실시간 쌍방향 발명교육 플랫폼을 이용하여 특허청 인증 우수발명 교사, 발명교육 대상 수상 교사 등 발명교육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발명 수업을 지도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내년도 호치민시한국학교에 전면 적용할 AI인공지능 수업과 연관된 ‘똑똑한 인공지능 친환경 쓰레기통 만들기’로서 수업에 필요한 코딩에 필요한 아두이노와 각종 센서를 지원받아 총 20차시로 운영한다.

 

손성호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교장은 “플랫폼 기반 발명교육은 거리의 제약을 넘어 한국발명진흥회의 우수한 발명교육 프로그램을 우리 학생들이 접하여, 창의적이고 과학적 문제해결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함이다.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적용되는 AI인공지능 정규교과와 연계한 발명 수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창의성있는 미래사회의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발명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평소 발명이 어려운 것인 줄 알았는데, 이렇게 차근차근 배우니 좋았다”, “쓰레기통이 꽉 차면 자동으로 불을 켜서 알려주고,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불이 켜지는 똑똑한 쓰레기통을 만들고 싶다.” “코딩이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직접 적용해 보니 재미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 책을 읽고 토론으로 생각을 나누어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독서토론주간 운영

학년별 온책읽기 활동과 연계한 찬반 토론 실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10월 10일부터 14일까지 독서토론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독서토론주간은 국어 온책읽기 교육과 연계하여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온책읽기는 학년별 모든 학생이 함께 한 권의 책을 읽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활동이다. 이번 독서토론주간에 5학년은 진형민 작가의 『기호 3번 안석뽕』을, 6학년은 페이션스 코스터 작가의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 동물실험, 왜 논란이 될까?』를 온책읽기 작품으로 선정하여 함께 책을 읽고 어떤 주제가 논제로 적합한지 생각을 나누었다.

 

5학년은 ‘전통시장 옆에 대형마트를 지어도 되는가?’, 6학년은 ‘동물실험, 과연 정당한가?’라는 논제가 선정되었고, 학급별로 선발된 5개의 독서토론팀간에 치열한 토론을 거쳐 학년별 최종 2팀이 결선에 진출하였다. 토론 참가자들은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진지한 태도로 토론에 참여하였고, 팀원 간에 서로 협업하여 상대측에 반론을 제시하는 등 뛰어난 토론 능력을 보였다. 아울러 5,6학년 전체학생이 시청각실에서 대표토론자의 토론을 기록하며 참관하고, 방청객 질문 코너 등을 통해 토론에 참여하여 함께 하는 토론 문화가 교내에 확산되었다.

 

대표토론자로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책을 읽고 혼자 감상하는 것에서 나아가 나와 생각이 다른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고, 토론을 참관한 6학년 학생은 “독서토론주간을 맞아 친구들과 우리 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놓고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어 좋았고, 찬반토론 후 내가 원래 가졌던 생각이 바뀌는 것을 보며 생각의 폭이 넓어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손성호 교장은 “우리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적인 독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온책읽기와 토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소개하며, “독서토론과 같이 함께 다양한 생각을 함께 나누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책 읽는 습관을 기르고 사고력과 표현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운영소감을 전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