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건강과학

베트남, 뎅기열 극성, 환자가 30만명을 넘어셨다

베트남의 뎅기열 환자 수는 2022년 현재까지 30만 명을 넘어 전년 대비 5배 급증했다.

 

보건부는 올해 초부터 112명의 사망자를 포함해 30만3637명의 뎅기열 환자를 기록했다.

전년 대비 5배 급증한 반면 사망자는 88명 증가했다.

 

지난 주 전국적으로 1만명 이상의 환자가 기록되었다.

 

하노이는 지난 한 주간 총 1343건의 뎅기열 환자가 발생해 전주 대비 2.3% 증가했다.

 

하노이 탄난 병원은 올해 초부터 거의 1500명의 뎅기열 환자를 받았다. 그들 중, 약 30-40%가 신장 기능 장애, 낮은 혈소판 수, 그리고 높은 간 효소와 같은 심각한 상태를 겪었다.

 

국립 열대 질병 병원은 현재 매일 약 100명의 뎅기열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베트남 국립어린이병원에서는 뎅기열 환자가 전주 대비 2배가량 늘었다.

 

하노이는 현재까지 올해 모기 매개 질병과 관련된 12명의 사망자를 기록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뎅기열은 혈소판 감소증으로 이어지는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이다.

 

바이러스 감염 동안, 몸은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항체를 생산하고, 이 항체들은 면역 메커니즘을 통해 혈소판을 파괴할 수 있다.

 

뎅기열 바이러스는 골수 억제를 유발하여 일시적인 혈소판 감소를 초래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혈소판은 이 모기 매개 질병의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베트남 북부에서 뎅기열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국립혈액혈액연구소 산하 국립혈액센터가 현지 병원에 혈소판을 보급하기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병원에 공급되는 혈소판은 지난 8월부터 하루 400여개에서 600여개로 약 1.5배 증가했다"고 말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