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2022 한-베 뷰티 비즈니스 포럼 하노이서 개최

한-베수교 30주년을 맞이하여 베트남과 한국의 뷰티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가 전문가들이 모여 세계 미용기술을 한 단계 발전시키기 위한 포럼이 2022년 11월 24일 하노이 그랜드 플라자 호텔에서 약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는 COVID–19의 전 세계적인 확산되었던 COVID-19 이후 최대 규모의 한-베 교류행사였다. 베트남의 K-Star Anh 회사와 ATHENA가 협력하여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과 베트남의 미용, 화장품, 성형업계, 피부 관리업계, 건강식품업계 기업가와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해 피부미용에 대한 시연과 건강관리에 대한 상호 관심사를 논의하였다.

 

이번 포럼의 조직위원장인 K-Star Anh의 김미연 사장은 개회사에서 “한국에 12년 거주하면서, 항상 한국과 베트남의 경제 문화에 대한 관심을 가져왔었고 고국에 무공해 산업을 발전시키고 싶었다. 이번 포럼을 통해서 피부 노화 방지, 피부 성형 및 관리에 대한 한국의 동향을 파악하고 선진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직위원회 고문인 한국글로벌학교(KGS) 안경환 이사장은 축사에서, “한국과 베트남 민족은 과거에 중국 연경에서 사신들이 만나 시를 주고받으며 우정을 나눴다. 오늘은 전통과 문화 숨 쉬고 있는 1012년의 고도 하노이에서 두 나라의 뷰티산업 종사자들이 모여 세상을 아름답게 가꾸는 방안을 모색한다. 약 900년간 축적된 두 민족의 교류 역사 위에 아름다운 세상을 가꾸는 또 하나의 이정표가 세워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박준 Beauty LAB(박준 대표), 탈모야 안녕(서병기 대표), 경북 봉화군에 있는 휴먼K.G.T(이상술 대표), (사) 전국소기업 연합회 등 20여 개의 한국 기업이 참여해 상품을 전시관을 운영했고, 기업과 대학, 기업과 기업간의 MOU 체결이 있었다.

 

이번 2022 한-베 뷰티 비즈니스 포럼은 한국의 “K-Beauty”와 베트남의 “VN-Beauty”의 만남으로, 서로 협력하여 세계 시장개척과 경제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한국과 베트남의 전통문화의 바탕 위에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