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7개월 만에 과일·야채 수출 작년 실적 능가

7개월 만에 채소·과일 수출액이 32억5000만달러를 넘어 지난해 같은 기간(31억6000만 달러)보다 6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위의 내용은 방금 베트남 과일 및 채소 협회에서 발표했다. 이에 따라 연초 이후 농업 수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산업이다. 이유는 중국이 구매를 늘렸기 때문이다. 특히 작년에 중국과 체결한 의정서는 베트남의 과일과 채소 수출 활동이 많은 이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올해 상반기 중국에 대한 청과물 수출액은 17억6천만달러로 2022년 같은 기간보다 121.9% 증가했으며 청과물 수출 시장 점유율은 65.8%를 차지했다. 반면 베트남은 3억1200만달러 규모의 중국산 채소와 과일을 수입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 이상 감소했다.

 

롱안 딴탄의 두리안 가든 1

 

당푹응우옌 베트남 과일 및 채소 협회의 사무총장은 최근 몇 년의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기록적인 높은 과일 및 채소 수출이라고 말했다.

 

"두리안, 망고, 드래곤 프루트, 바나나가 가장 큰 매출에 기여하는 과일이다. 그 중 두리안은 올해 10억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과일 그룹 1위로 올라섰다."라고 응우옌은 말했다.

 

수출업계에 따르면 베트남의 두리안과 바나나는 품질이 좋아져 많은 나라들이 점점 더 선호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베트남 두리안 작물은 2월부터 6월까지 서부 지방에서 수확되며, 6월부터 10월까지는 동부와 중부 고원지대에서 수확되기 때문에 생산량이 풍부하고 가격도 태국이나 필리핀보다 경쟁력이 있다.

 

올해 하반기를 전망하면서 응우옌씨는 과일과 채소 수출이 40억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말했다. 수출업체들이 우수한 제조 관행(GAP) 방향으로 시장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 중국에 채소와 과일을 수출하는 것이 점점 더 유리해질 것이다.

 

농업농촌진흥부는 더 많은 이점을 가진 채소와 과일을 수출하기 위해 기업을 위한 재배 지역 코드와 포장 시설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농업부는 협동조합과 기업이 농업 생산에서 농업 경제로 사고를 강력하게 전환하도록 독려하여 생태, 녹색 및 순환 농업 개발 방향을 강화하고 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