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태국 대기업, 베트남 포장 산업 공략

 

SCG그룹(태국)의 회원사가 동나이의 대형 포장업체인 스타프린트 베트남(Starprint Vietnam)의 자본금 70%를 인수했다.

 

태국의 SCG 그룹에 속한 회사인 SCG 패키징(SCGP)은 카톤 패키징 전문 사업부인 스타프린트 베트남 합작 주식회사(SPV)의 주식 70%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아세안에서 증가하는 고객 기반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SCGP의 패키징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

 

투자는 SCGP의 100% 자회사인 SCGP Solutions (Singapo) Pte Ltd. (SCGPSS)를 통해 이루어지며, 총 투자 자본은 약 9억 8700만바트(6760억동) 이상이다.

 

이에 따라 SPV의 사업은 2024년 1월부터 태국 그룹에 합병될 예정이다. 이번 거래가 완료된 후, 태국에 본사를 둔 유명 포장 회사인 스타플렉스 퍼블릭 컴퍼니 리미티드도 SPV 주식의 25%를 보유하며, 나머지 5%의 주식은 스타프린트 베트남 주주들이 보유한다.

 

2001년 설립된 Starprint Vietnam은 베트남에서 오프셋 인쇄용 카톤 포장의 선도적인 제조업체로 총 16,500톤/년, 800만개의 하드박스/년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기업은 Long Binh Industrial Park (아마타)와 동나이에 2개의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 사업의 고객은 주로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 분야의 국내 및 다국적 기업이다.

 

2022년 SPV는 매출 10조130억동, 세후 순이익 925억동, 총자산 6010억동을 기록하고 있다.

 

SCGP의 최고 경영자인 Wichan Jitpukdee는 "SCGP의 포트폴리오에 강성 및 오프셋 박스 제품을 추가하면 증가하는 고객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통합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사실, 이것은 포장 분야에서 베트남에 있는 태국 대기업의 첫 번째 매입이 아니다. 2015년, SCG 그룹은 베트남의 플라스틱 포장 산업에서 선두적인 회사 중 하나인 띤탄 플라스틱 포장 회사의 주식 80%를 인수했다.

 

2018년 나와플라스틱 인더스트리(SCG의 자회사)는 빈민 플라스틱 주식 인수를 완료하여 소유권을 50.9%로 늘렸다. 소유권을 늘리기 위해 여러 차례 돈을 쓴 끝에 가장 최근에는 올해 3월 초에 베트남 플라스틱 기업의 비율이 약 55%로 증가했다.

 

2020년에는 SCG의 자회사 TCG 솔루션스(싱가포르)가 베트남 최초의 골판지 포장 제조 기업인 비엔호아 패키징(Sovi)의 자본금 94.11%를 사들이기도 했다. SCG는 2021년까지 경질 플라스틱 포장 제품 베트남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중 하나인 두이탄 플라스틱의 주식 70%를 사들였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