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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2023년 그랩푸드에서 가장 많이 주문된 메뉴, 두부 베르미첼리와 새우그리고 솔트커피

그랩이 최근 발표한 '2023년 온라인 식품 주문 및 쇼핑 동향 보고서'에서 그랩푸드 서비스를 통해 가장 많이 주문되는 요리와 음료는 두부 베르미첼리와 새우그리고 솔트커피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랩의 보고서는 2022년 대비 2023년 베트남의 식음료 주문 트렌드 변화를 지적했다.

 

 

구체적으로 그랩 통계에 따르면 두부 베르미첼리, 토마토 페이스트, 솔티드 커피는 그랩푸드에서 가장 많이 주문되는 10개 품목으로 '국민' 요리와 음료로 자리 잡았다. 그 다음으로 흑당 펄을 넣은 신선한 우유, 과일티, 돼지고기 베르미첼리를 꼽을 수 있다. 흑당 펄을 넣은 신선한 우유는 여전히 해마다 젊은이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임을 알 수 있다.

 

그 다음으로 가장 많이 주문되는 음식은 볶음밥, 아보카도 스무디, 갈비라이스, 새우버거, 분짜다. 이 통계는 밀크티,갈비라이스, 프라이드 치킨, 빵, 베트남 커피가 1위를 차지한 2022년과 비교하여 차이를 보여준다.

 

그랩푸드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음식은 밀크티와 깨진 라이스가 1위이다. 다음은 반미, 치킨라이스와 피자이다. 2022년 가장 많이 검색된 음식과 음료이기도 한데, 순위의 순서(검색 횟수)만 바뀌었을 뿐이다.

 

그랩(Grab)에 따르면 응답자의 91%가 그랩(Grab) 앱을 사용하여 이전에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레스토랑과 매장에 대해 알아보고 있다고 말했다. 음식 배달 앱은 사용자가 음식 블로그, 가족 및 친구의 추천 또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능가하는 새로운 레스토랑을 발견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다.

 

사용자들은 음식을 즐길 때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험을 결합하는 경향이 있다. 사용자의 90% 이상이 온라인 리뷰를 자주 읽으며, 60% 이상의 사용자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불 바우처를 구매했으며, 70% 이상이 레스토랑에 앉아 온라인으로 음식을 주문했다고 말했다. 0% 이상의 사용자가 통합된 온라인 및 대면 경험을 제공하는 요리 및 레스토랑 브랜드를 선호한다.

 

그랩푸드 이용자들이 음식을 주문하는 가장 인기 있는 시간은 점심시간이지만, 이용자의 93%가 배고픔을 느끼는 시간인 오후 3~6시 사이의 주문이 가장 높은 주문 금액을 나타냈다.

 

단체 주문은 직장인들이 점심을 주문할 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여러 명이 동일한 주문을 하고 배달료를 균등하게 분할할 수 있다. 2023년 단체 주문은 전년 대비 4배 증가했다.

 

그랩의 보고서에서 또 다른 주목할 만한 통계는 사용자들이 환경 친화적인 브랜드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베트남 사람들의 47%는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용의가 있다는 것을 공유하는 반면, 사용자들의 93%는 지속 가능성 활동이 있는 브랜드를 지지하는 경향이 있다.

 

베트남 사람들이 새로운 식당에서 주문하거나 메뉴에서 새로운 음식을 주문하려는 가장 흔한 3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다:

- 이용 가능한 오퍼를 누릴 수 있음; 

- 고객은 레스토랑을 긍정적으로 평가

- 레스토랑에 다양한 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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