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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보험] 테콤뱅크, 빈그룹과 협력하여 5,080만 달러 규모의 생보사 설립 계획

베트남의 주요 민간 대출 기관 중 하나인 테콤뱅크는 빈그룹 및 기타 파트너와 협력하여 정관 자본금 1조 3천억 동(5,080만 달러) 규모의 생명 보험 회사를 설립할 것으로 예상된다.

 

테콤뱅크(HoSE: TCB)는 새로 발행된 계획에 따라 1조 4,00억 동(4,060만 달러)를 투자하여 TCLife라는 새로운 법인의 지분 80%를 확보할 예정이다. 나머지 20%는 테콤뱅크의 주요 파트너인 빈그룹(HoSE: VIC)과 다른 투자자들이 보유하게 될 것이라고 은행은 언급했다.

 

 

TCLife는 7개의 생명 보험 상품과 2개의 건강 보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테콤뱅크는 TCLife가 5년간 운영한 후 23.4%의 이익률로 1조 1,900억 동(4,667만 달러)의 순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은행은 TCLife의 첫해 총 자산을 7,280억 동(2,834만 달러)로 설정했으며, 5년차에는 이 수치가 16조 8,800억 동(6억 2,8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

 

테콤뱅크는 우호적인 인구 구조, 지속적인 경제 회복, 가계 소득 증가 등을 이유로 베트남 생명보험 시장의 상당한 잠재력을 강조했다. 은행은 또한 국내총생산(GDP) 대비 생명보험료 비율이 낮고 지난 7년간 방카슈랑스 교차 판매 수익이 26% 증가한 것이 기회라고 언급했다.

 

지난 10월, 테콤뱅크는 캐나다 마눌라이프의 자회사인 마눌라이프 베트남과 15년간의 방카슈랑스 파트너십을 종료했다. 분리 이후 테콤뱅크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보험 사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회를 포착했다고 밝혔다.

 

또한, 은행은 테콤 손해보험 JSC(TCGIns)의 지분을 11% 이상으로 늘리기 위해 주주 승인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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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