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금융∙주식

호아빈 건설 대표, 가진 주식 모두 매각

지난 5월 말 50만 주를 매각한 후, 호아빈 건설 그룹(HBC)의 총괄 이사인 레반남은 남은 모든 주식을 매각하기로 등록했다.

 

 

레빈남은 하노이 증권거래소에 보낸 성명에서 개인 재정적 필요를 위해 HBC 주식 123,700주를 매각할 것이라고 밝혔다. 거래는 내일(6월 5일)부터 협상과 주문 매칭을 통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매각에 성공하면 더 이상 호아빈건설그룹의 주식을 소유하지 않게 된다. 남 대표는 2001년 호아빈에서 근무하기 시작해 많은 프로젝트의 프로젝트 매니저, 당시 부사장을 역임했다. 잠시 회사를 떠났다가 다시 돌아와 2년 전 총괄 이사로 임명되었다.

 

지난달 말, 남 씨는 개인 재정적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 주식 50만 주를 매각했다. 이 거래는 약 6,500동의 가격으로 이루어졌으며, 30억 원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한편, 회사의 부회장인 레비엣히에우는 투자를 위해 50만 주를 매입하기로 등록했다. 거래가 성공하면 주식수가 120만 주로 늘어난다.

 

HBC 주가는 4월 초 하락세 이후 강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코드는 10회 연속 가격 하락 없이 현재 6,800동으로 거래되고 있다.

 

호아빈건설그룹은 올해 사업 실적과 관련해 매출 9조 동 세후이익 3,600억 동을 계획한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작년 보다 자산 이전, 자회사, 채권 추심 등으로 인한 비정상적인 수입이 많지 않아 이익은 63% 가까이 감소할 것이다.

 

1분기 매출은 6,260억 동, 세후이익은 970억 동으로, 두 분기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호아빈 건설 그룹은 재정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해외 시장 개척에 집중하기 위해 3억 4,700만 주를 발행할 계획이다. 4월 말 정기 주주총회에서 레비엣하이 회장은 조달된 3조 4,700억 동 전액을 은행 부채 상환에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최대 10명의 투자자에게만 직접 주식을 발행하고, 1년 내 양도를 제한할 것을 요구할 예정이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