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3 (수)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금융∙주식

[주식] 6월 4일: 은행주 주가 상승에 찬물

VCB, BID, CTG, VPB, STB 등 일련의 주요 은행주들이 상승에서 하락으로 반전하면서 VN지수가 연속 상승 행진을 끊었다.

 

 

많은 분석 그룹은 어제 세션에서 3년 만에 최고 수준인 1,350포인트의 심리적 수준에 도달한 후 단기 조정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오늘 세션(6월 4일)은 VN-지수가 기준 수준을 중심으로 큰 폭으로 등락한 후 소폭 하락하며 세션을 마감했을 때 이러한 예측을 입증했다. 지수는 상승에서 하락으로, 1,345포인트로 마감했다.

 

VNDirect 분석팀에 따르면 단기적으로는 저렴한 공급을 흡수하고 새로운 가격 수준을 확립이 필요하다. 이는 VN-지수가 1,350포인트의 저항선을 돌파할 수 있는 충분한 지지와 모멘텀을 모으는 데 도움이 된다.

 

오늘 매수자와 매도자는 153개 종목이 증가하고 151개 종목이 감소하는 등 균형을 맞췄다. 그러나 VN30 바스켓은 6개 종목만 상승하고 나머지는 하락하는 등 차별화가 강했다.

 

산업별로 은행주가 VN-지수에 가장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은행 대부분 종목은 기준 대비 0.5~1.5% 상승에서 하락으로 반전했다. EIB는 한때 상한선인 24,750동을 기록하는 등 상승해 예외였다.

 

어제의 폭발적인 세션 후 주식 시장도 냉각되었다. 녹색으로 유지된 APG와 VIX를 제외한 나머지 종목은 모두 하락했다. VCI, SSI, HCM, VND와 같은 기둥 코드는 약 1~1.5% 하락했다.

 

마찬가지로 비료, 철강, 건설... 그룹 모두 하락을기록했지만 감소폭은 크지 않았다.

 

부동산 그룹은 VHM, NLG, NVL, KDH와 같은 주요 코드가 변동이 없거나 1% 하락할 때 크게 차별화되었다. 한편, SCR, DXS, QCG와 같은 소형주 코드는 모두 최고가로 마감했고 매도자는 없었다. DIG, HDC, DXG와 같은 중형주 부동산 그룹도 1.5% 이상 상승했다.

 

오늘 호치민시 증권거래소는 10억 주 이상의 주식이 성공적으로 이전되었으며, 이는 약 23조 2,000억 동의 유동성을 보였다. 대형주 바스켓은 강한 매도 압력을 받고 있었지만, 이전 금액은 38% 미만을 차지했다.

 

어제 세션과 같은 1조 동 규모의 유동성에 도달한 주식은 없다는 것이 지배적인 경고였다. 거래액 기준으로는 DBC가 7,900억 동에 육박하며 선두를 차지했고, VPB, SHB, EIB가 그 뒤를 이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순매도로 돌아왔지만 거래는 비교적 신중한 모습을 보였다. 이들은 2조 3,400억 동을 매도했고, 반대 그룹은 2조 3,300억 동을 매수했다. 외국인 투자자들의 자금은 NVL이 집중되었고, DXG는 440만 주 이상의 순매도 규모로 가장 많이 매도되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