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금융∙주식

[주식] 7월 17일: 부동산 주식 호황, 주가 상승 견인

VHM, NVL, DIG, CEO는 모두 최고치를 기록했고, 다른 많은 부동산 주식도 상승하여 주식 세션이 15포인트 가까이 계속 올랐다.

 

주식 시장은 2회 연속 상승세를 보였다. VN-지수는 장중 최고치가 1,494포인트(기준치보다 거의 19포인트 높은)를 돌파하며 내내 상승세를 유지했다. 세션 중 일부 종목에서 차익실현 매도 압력이 갑자기 상승하자 시장은 소폭 변동했다. 그러나 주식은 항상 1,480포인트 이상을 유지했는데, 이는 지난 3회 동안 시장이 테스트에 실패한 단기 저항선이었다.

 

 

VN-지수는 총 1,490포인트 이상으로 마감하여 전 세션에 비해 14.5포인트 이상 상승했다. 상종가 종목 12개를 포함해 209개 종목이 상승했고 115개 종목이 하락했다. 대부분 중형주와 소형주 그룹에서 강세가 두드러졌다.

 

오늘 부동산 주식이 큰 파장을 보였다. 노바랜드의 NVL은 거래 40분 만에 상한선을 돌파했으며, CEO, DIG, VMH 코드도 대규모 유동성을 나타냈다. 이 중 DIG와 CEO는 수 천억동 넘는 거래액을 달성했다.

 

그린이 부동산 시장을 지배했다. VIC, DXG, CII, PDR, HDG, VRE, NLG 등 일련의 주식이 모두 3~4% 상승했다. 부동산 종목이 실적과 유동성 측면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빈홈즈와 빈그룹의 두 종목이 각각 VN-지수 상승에 가장 큰 기여를 했다.

 

지수 상승과 함께 HoSE(HoSE)의 유동성도 증가했다. 오늘 총 거래액은 약 35조 7,000억 동에 달해 전 거래일 대비 2조 8,000억 동 증가했다.

 

하지만 11거래일 연속 적극적인 매수세를 보인 후, 외국인 투자자들은 오늘 약 1,560억 동을 순매도했다. 장 중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와 매도세는 비교적 균형 있게 나타났다. VCB는 약 2,140억 동을 순매도하며 가장 많은 매도를 기록했다. 한편, 외국인 투자자들은 HPG와 NVL에서 1,000억 동 이상을 매수했다.

 

오늘 장 마감 후 비엣콤뱅크 증권사(VCBS)는 파생상품 만기 거래가 역사적 고점에 근접하면서 긍정적인 흐름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국내 현금 흐름이 크게 증가하며 외국인 투자자들의 모멘텀을 대체했다. 업계 주요 투자자들이 차례로 포인트를 올리며 시장의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VCBS는 전반적인 지수가 높기 때문에 차익 실현 요인으로 인한 장중 변동 가능성은 불가피하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투자자들에게 시장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고, 강한 상승세를 보이는 종목을 쫓지 말며,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새로운 종목을 발굴하는 것을 고려할 것을 권고한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