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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연예

[영화] 베트남 전쟁 블록버스터 '레드 레인', 2,460만 달러 수익 기록

베트남 블록버스터 영화 '무아 도'(붉은 비)는 8월 개봉 이후 약 한 달 동안 현지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6,500억 동(2,46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이 영화는 높은 관객 동원률이 지속될 경우 앞으로 며칠 안에 7,000억 동(미화 2,650만 달러)의 수익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에 '무아 도(Mua Do)'는 개봉 17일 만에 5,513억 동(미화 2,08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며, 쩐탄(Tran Thanh) 감독의 '마이(Mai)'를 제치고 9월 7일 베트남 박스오피스 역대 1위에 올랐다.

 

한편, 미국 웹사이트 박스 오피스 모조(Box Office Mojo)는 '레드 레인(Red Rain)'을 2025년 세계 최고 흥행 영화 순위 67위에 올렸다.

 

베트남 전쟁 참전 용사이자 작가인 추라이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무아도'는 베트남 역사의 중요한 한 장을 그려낸다. 이 영화는 1972년을 배경으로 하며, 베트남 전쟁 중 미군이 벌인 81일간의 꽝찌 전투(제2차 꽝찌 전투라고도 함)를 배경으로 한다.

 

베트남 박스오피스에 따르면, 이 영화는 지난 주말 480억 동(미화 180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올렸으며, 현재 하루 약 3,200회 상영되어 다른 영화들을 크게 앞지르고 있다.

 

8월 20일 개봉 이후, 배우들은 레드 카펫 행사, 언론 인터뷰, 팬미팅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영화를 홍보해 왔다. 이러한 지속적인 활동은 배우들 간의 유대감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관객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다. 많은 영화 관객들은 배우들이 발산하는 따뜻함과 편안함 덕분에 인기 가수 못지않은 열렬한 팬층을 확보했다고 말한다.

 

현재 베트남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영화는 '컨저링 4: 라스트 라이츠'로, 9월 12일 개봉 후 첫 3일 동안 230억 동(87만 2천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하루 평균 2천 회 상영되었다. 이 공포 블록버스터는 최근 해외 개봉작들과 비교했을 때 베트남에서 탄탄한 개봉 성적을 거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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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