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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목] 푸미흥을 새롭게 변모시킬 여러 교통 인프라 프로젝트들

 

푸미흥 도시 지역은 호치민시 남쪽 응우옌반린 거리를 따라 위치해 있다. 30년이 넘는 계획 기간(1993년부터 현재까지)을 거쳐 이 지역은 베트남의 모범적인 도시 지역으로 자리 잡았으며, 오늘날 호치민시의 금융, 무역, 서비스, 산업, 과학, 문화, 교육, 주거,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이다. 현재 푸미흥 지역을 중심으로 여러 대규모 인프라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며, 향후에도 투자될 예정이다.

 

1. 껀저대교


푸미흥(Phu My Hung) 도심에서 약 6km 떨어진 호치민시 남부에 위치한 껀저 대교는 2026년 건설 예정인 호치민시의 주요 인프라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껀저대교는 소아이랍 강(Soai Rap River)을 가로지르는 도로 교량으로, 껀저 지역과 호치민시를 직접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현재는 약 3km 떨어진 빈칸(Binh Khanh) 페리를 이용하고 있다). 향후 호치민시의 주요 프로젝트 중 하나로 현재 여러 투자자들이 이 대교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공공-민간 파트너십(PPP, BOT와 BT를 결합한 계약) 방식으로 건설을 제안하고 있다.

이 다리는 자동차 4차선, 혼합 차량 2차선으로 총 7.3km의 규모로 건설될 예정이며, 2024년에서 2025년 사이에 투자가 완료되어 2026년에 착공하여 2028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사진은 호치민시 냐베(Nha Be) 지역에 위치한 응우옌빈(Nguyen Binh) 거리를 지나는 도로 구간이다. 이 다리는 15B 고속도로를 따라 응우옌빈 거리를 지나 강을 건너 빈칸(Binh Khanh) 페리 선착장에서 남쪽으로 약 3km 떨어진 룽삭(Rung Sac) 거리까지 연결되며, 총 투자액은 약 10조 5,690억 동이다.

 

2. 빈띠엔 다리와 도로

빈티엔 다리 및 도로는 남사이공 지역의 주요 교통 인프라 사업 중 하나이다. 이 사업의 노선 길이는 약 3.66km이다. 이 사업의 시작 지점은 빈띠엔 도로와 기존 팜반지 도로(구 6군, 현 빈디엔구)의 교차로이며, 종료 지점은 응우옌반린 도로(구 빈짠군, 현 빈흥지역)와의 교차로이다.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는 2025년 4월 이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정책을 승인했으며, 총 사업비는 약 6조 3,000억 동이다. 보상, 지원 및 이주 비용은 약 2조 8,780억 동, 건설 및 장비 비용은 2조 2,640억 동 이상이며, 나머지는 컨설팅, 관리 및 예비비이다. 호치민시는 이 프로젝트의 착공을 2026년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2028년에 완공할 예정이다.

 

3. 응우옌코이 다리와 도로

응우옌코이 대교는 총 길이 약 5km에 달하며, 총 투자액은 약 3조 7천억 동(VND)이다. 이 대교는 호찌민시 남부 지역 교통 시스템 개선 사업 중 하나로, 올해 4분기에 착공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약 2.5km 길이, 6.5~25.5m 폭의 교량 구간과 2.3km 이상, 26.5~61.5m 폭의 도로 구간으로 구성된다. 이 프로젝트는 D1 거리(사이공 대학교와 응우옌반린 거리, 힘람 주거 지역을 연결)에서 시작하여, 응우옌코이 거리를 따라 테 운하를 건너 벤응에 운하를 건너 보반끼엣 거리(1군)까지 이어지는 주요 교량으로 구성된다. 이 프로젝트는 주요 노선 외에도 쩐쑤언소안 거리, 톤탓투엣 거리, 보반끼엣 거리로 연결되는 지선 노선도 포함한다.

 

4. 투티엠 4교

투티엠 4교는 사이공 강을 가로질러 떤투언 구(구 7군)와 투티엠 신도시를 연결한다. 이 프로젝트의 시작점은 후인떤팟 거리와 루우쫑루 거리가 교차하는 지점이다. 후인떤팟 거리는 구 7군 지역의 주요 도로 중 하나로, 냐베 지역으로 바로 연결된다. 루우쫑루 거리의 경우, 이 도로는 떤투언 항구로 바로 연결된다.

투티엠 4교는 길이 약 2.2km, 폭 28m, 왕복 6차선, 보도 2개로 100년의 내구성을 갖추고, 진도 7의 내진 설계 속도(시속 60km)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교량은 루우쫑루 거리를 따라 건설될 것이다. 이 프로젝트의 총 투자액은 4조 3,650억 동에서 8조 9,530억 동으로 추산된다. 완공 시, 이 교량은 도시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두 도시 지역을 연결하는 새로운 연결 고리가 될 것이다. 공사는 2026년에 시작될 예정이다.

 

5. 도로 15B

15B 도로 프로젝트(응우옌루엉방 연장 도로)는 푸미흥 도시 지역이 직접적인 혜택을 받는 기반 시설 프로젝트 중 하나로, 이 교통 축은 푸미흥 도시 지역과 껀저(Can Gio) 교량을 직접 연결한다. 15B 도로는 길이 3.5km, 폭 40m에 달한다. 출발 지점은 응우옌빈 거리(껀저 교량 연결 지역)이며, 이후 푸쑤언(Phu Xuan) 주거 지역을 통과한다. 푸쑤언 주거 지역에서 북쪽으로 이어지는 이 도로는 홍린(Hong Linh) 주거 지역과 민롱(Minh Long) 주거 지역을 거쳐 벤땀(Ben Tam) 지역(락지아(Rach Dia))에서 끝난다.

계획에 따르면, 원칙적으로 승인될 경우, 껀저 다리는 2025년에 착공하여 2028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따라서 건설부는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에 2024~2027년에 15B번 국도와 푸쑤언 2B 다리에 대한 투자 자본을 배정하여 껀저 다리의 연결을 동기화하고 효율성을 높일 것을 제안했다. 총 투자액은 약 1조 4,000억 동이다..

 

6. 벤탄-껀저 메트로

빈그룹의 제안에 따르면, 호치민시 도심과 껀저 해안 관광 도시 지역(빈홈즈 그린 파라다이스)을 연결하는 지하철 노선은 호치민시 중심부에서 냐베(Nha Be)를 경유하여 껀저까지 약 12분 만에 연결된다. 현재 벤탄(Ben Thanh)에서 출발하여 호치민시 남부의 껀저 방향으로 시속 약 350km로 연결되는 노선이 검토 중이다.

호치민시는 다음달에 이 프로젝트에 대한 착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약 2년의 공사 후 2028년 개통 예정이며, 총 투자액은 약 40억 달러(USD)이다.

 

7. 남북축 확장사업

남북 축 도로 개선 사업(응우옌반린 거리부터 벤륵-롱탄 고속도로까지)은 약 8.6km 길이이다. 이 중 1차 사업은 교통부가 보상, 지원, 재정착, 프로젝트 기술 인프라 이전을 위해 투자하며, 호치민시 예산을 활용하여 총 3조 5,960억 동을 투자하여 벤륵-롱탄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응우옌반린 교차로를 완공한다.

건설부는 2단계 사업에 대한 민관협력(BOT) 투자 사업을 준비할 책임이 있으며, 총 투자액은 약 6조 2,980억 동이다. 정부 예산은 약 1조 840억 동이며, 투자자 자본금은 약 5조 2,140억 동이다. 투자 규모를 살펴보면, 고가도로 사업은 폭 4차선, 설계 속도는 시속 80km이다. 지하차도와 양측 평행 도로는 각각 3차선, 최대 속도는 시속 60km이다. 이 사업은 2024년부터 2028년까지 시행될 예정이다.

 

8. 호치민시 순환도로 2번, 국도 1호선-응우옌반린

현재 호치민시 교통 부문은 2번 순환도로의 나머지 14km 구간(4개 구간 포함)을 마무리하기 위한 투자 프로젝트를 연구 및 시행하고 있다. 이 중 4번 구간은 5.3km 길이로, 응우옌반린 거리를 통해 1번 국도를 연결한다. 계획에 따르면 이 구간은 60m 규모로 확장될 것이다. 호치민시 계획건축국의 호치민시 계획 신청서에 따르면, 이 구간은 기존 찐꽝응이 거리(Trinh Quang Nghi Street)를 따라 호혹럼(Ho Hoc Lam) 축을 따라 건설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의 총 투자액은 16조 4,000억 동으로 예상되며, 폭 60m에 대한 부지 정리 비용은 약 13조 2,000억 동으로 추산되며, 2030년 이전에 2단계로 시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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