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베트남의 전자 상거래 배송 비용이 더 비싸 짐

베트남의 온라인 구매자는 점점 더 빠른 배송을 원함으로 배달 속도가 관건이다.

11월 4일 Shopee는 갑자기 우선 서비스 패키지를 발표했다. Shopee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주문한 상품을 그랍으로 배달하는 모든 고객은 Shopee의 정책에 따라 무료 배송을 받고 최대 VND200,000의 가치를 가진 Grab의 우선 패키지를 즐길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호치민 또는 하노이의 일부 지역에 있는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적용되며 배달은 1시간 이내에 이루어진다.

그랍이 고객을 유혹하기 위해 마켓 플레이스와 손을 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8년 10월, Sendo는 GrabExpress와 손을 잡고 호치민에 빠른 배송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하여 3시간 이내에 상품을 배송 할 것을 약속했다.

그 후 2월 초, 그랍은 옴니 채널 영업 과 관리 플랫폼 인 Sapo와 협력하여 공식적으로 배달 서비스 인 GrabExpress와의 통합을 시작했다.

그랍 베트남의 Nguyen Ngoc Trang은 그랍이 운송, 음식 배달, 상품 배달, 현금없는 지불 등 일상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 앱 플랫폼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5 월에는 VinID와 손을 잡고 Scan & Go 앱을 통해 상품을 배송했다.

그랍의 최신 움직임은 다시 한 번 개별 고객과 함께 B2B를 목표로 삼는 야망을 보여준다.

2018년 Google과 Temasek의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의 전자 상거래는 2015-2018 년에 연평균 성장률 (CAGR)이 35%이며 28억 달러의 가치를 가졌다 (B2C 채널의 가치 만 계산).

산업 통상부 (MOIT)에 따르면 베트남의 총 전자 상거래 시장은 2020년까지 100억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넷과 스마트 폰의 인기와 새로운 기술에 빠르게 적응할 수있는 차세대 소비자 덕분에 2018-2025년에는 27%의 CAGR로 계속해서 붐이 예상된다.

Google 동남아시아 대표는 2019년 전자 상거래의 날에 점점 더 많은 베트남 온라인 상점이 있다고 말했다. Temasek에 따르면 320만명의 베트남인이 온라인 쇼핑을 시작했다고 한다.

구글은 베트남 소비자들이 호기심이 많고, 판매에 대한 높은 조건들을 설정하고 점점 더 성급해진다고 말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