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승차 시장으로 진입

Unicar 와 ZuumViet 라는 두 개의 새로운 앱이 등장했다.

유니카는 중부 지방인 응애안 지역의 젊은 층이 저렴한 비용으로 승차감, 배달, 렌터카 등의 서비스로 개발한 승차앱이다. 유니카 서비스로는 유니카(자동차 서비스), 유니 바이크(모터바이크 서비스), 유니패스트(고속 배송 서비스), 유니트럭(물류 서비스), 유니 렌트(셀프 드라이브 렌트) 등이 있다. 유니카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빈(Vinh)시에서 테스트 중이며, 가까운 장래에 후에와 다낭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줌비엣은 곧 출시를 준비하기 위해 운전자를 모집하고 있다. 줌비엣은 브랜드를 식별하기 위해 보라색 셔츠를 선택했다. 서비스로는 ZuumBike(모터바이크), ZuumCar(4인승 및 7인승 자동차), ZuumLux(오디, BMW와 같은 럭셔리 자동차) 등이 있다.

 

이미 베트남은 Grab, GoViet, Be, FastGo 등의 브랜드로 승차시장은 치열하다. ABI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6월 베트남에서 어플리케이션를 통해 2억번의 탑승이 기록되었다. 이 중 그랩이 1억 4천 6백만으로 73%를 차지했다. 2위는 2018년 12월에 시장에 진출한 Be가 3100만으로 시장점유율 16%를 차지했다. 고비엣은 시장점유율 10%에 해당하는 2100만의 승차로 3위를 차지했다.

 

시장에 등장하고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경쟁하기 위해, 그랩은 최근 하노이에서 "Advanced Booking(사전예약)"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그랩 고객들이 적어도 7일 전에 미리 차를 예약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가까운 장래에 다른 지방과 도시에서 출시되기 전에 이번 달에 하노이에서 서비스를 테스트할 계획이다. 그랩의 CEO는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그랩카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비엣은 1월17일부터 2월 2일까지 연휴에 걸쳐 음식 배달 서비스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회사는 GoFood 플랫폼을 통해 총 90만 개에 가까운 식품 주문을 받았다. 이들 주문은 동사의 매출이 작년 휴일에 비해 120% 증가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