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전자 상거래】유행병으로 인해 점점 더 비만해지는 전자 상거래 플랫폼

사람들은 현재 세계적인 유행병 기간 동안 붐비는 상점을 방문하는 대신에 그들의 쇼핑 요구를 위해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사용한다.

 

닐슨베트남과 인포커스메콩모바일패널의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25%가 직접 쇼핑보다는 온라인 쇼핑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한 고객은 예전에는 수퍼마켓이나 재래시장에 가곤 했는데 COVID-19 전염병 때문에 가족들은 안전한 온라인을 이용한다고 했다.

 

앱을 통해 음식을 주문하는 것 뿐 아니라 화이트 칼라들은 패션을 위해 예전처럼 매장을 찾는 대신 온라인 쇼핑으로 바꿨다.

 

건조식품이나 가공식품 외에도 온라인 채널에서 육류나 야채 같은 신선식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VinID 플랫폼은 온라인 쇼핑객이 평상시보다 3배나 늘었다. 고객은 쇼핑 외에도 대금 지불도 VinID 전자 지갑으로 한다고 빈 마케팅 담당 이사는 말했다.

 

헤사 식품점 주인은 고객들의 70%가 지금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고 카드로 지불한다고 말했다.

 

산업통상부에 따르면 COVID-19 전염병으로 하노이의 재래 시장의 매출은 50-80% 감소한 반면, 전자상거래 수입은 20-30% 증가했다.

 

하지만, VinID와 반대로, 쇼피의 짠 뚜안 안 전무이사는, 아직 전염병과 온라인 구매의 증가 효과를 보지 못했다 고 미디어에 말했다.

 

SimilyWeb의 통계에 따르면 2020년 첫 두 달 트래픽은 전년보다 두 배나 감소하였다.

 

베트남 전자상거래협회(VECOM)의 응우옌 응옥 둥 부회장에 따르면 전염병 중에는 온라인 쇼핑이 선호되지만, 이러한 성장은 생활 필수품에 중점되어 있다. 경제의 전반적인 구매력은 하락 추세에 있으며, 사람들이 전염병 기간 동안 지출을 하지 않으므로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수많은 상품 카테고리의 매출은 미비하다.

 

 전염병 기간 동안 마스크나 손 씻기와 같은 필수적인 상품들은 활발한 거래를 기록했다. Tiki.vn에서는 지난주 기준으로 마스크, 물티슈, 공기청정기 등이 가장 인기 있는 상품으로 매분 수천 건을 기록했다. 이 상품들의 수요는 2019년 2개월에 비해 15% 증가했다.

 

이것은 모든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이다.

 

Lazada.vn에 따르면 필수 용품과 의약품에 대한 수요는 시장 전반에 걸쳐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세정제에 대한 수요는 160퍼센트, 화장지와 물티슈는 60퍼센트, 통조림과 포장 식품에 대한 수요는 50%나 급증하고 있다.  Lazada.vn의 한 대표는 베트남에서 온라인 쇼핑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이며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의 수요에 더 잘 부응하기 위해 일부 새로운 브랜드와 판매업체와 협력해 공급 자원과 제품을 다각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Lazada.vn은 전염기간 동안 고객들에게 수많은 인기 상품과 오락 활동을 제공하면서 "집에서 안전하게 쇼핑하기" 캠페인을 시작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