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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베트남 모바일 머니 시행에 관해 정보통신부 장관에게 들어본다.

휴대전화 계정을 사용하여 소액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모바일 머니의 시범 적용을 총리는 승인했다.

 

이 모델은 사용자에게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베트남이 디지털 변화 과정으로 가는 전환점이 될 것이다.

 

베트남 뉴스는 응웬 만 훙 정보통신부 장관과 베트남 정부와 중앙은행의 승인을 받은 전자화폐 프로젝트에 대해통화했다.

 

베트남의 모바일 머니 사용 전망은?

세계는 정보기술과 통신의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 특히 휴대전화의 인기와 함께 이동통신의 붐을 보아 왔다. 모바일 머니는 등록된 계좌가 10억개 이상이고 하루 평균 거래액이 19억 달러로 95개국에서 이용한다. 이 서비스는 가입자가 돈을 입력·보관하거나, 송금이나 인출 등을 전화로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축·신용·보험 등 기타 서비스도 제공한다.

 

우리는 전자상거래, 창업, 혁신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했지만 이를 홍보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플랫폼 중 하나인 결제 플랫폼은 잊어버렸다. 100%의 사람에게 인기를 끌기 위해서는 결제 플랫폼이 모든 사람들에게 도달해야 하며 모바일 머니만큼 좋은 방법은 없다.

 

베트남은 신용카드 이용률이 낮은 편이지만 모바일 가입자는 수년간 100%를 넘었다. 모바일 머니는 인기와 소액결제를 통해 은행 시스템 및 기타 비현금 결제 시스템과 함께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다.

 

모바일 머니는 금융포용의 핵심 목표 중 하나인 은행과 금융분야의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균등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다. 그것의 주요 목표는 은행 카드나 모바일 뱅킹과 같은 현대적인 금융 수단에 덜 접근하는 가난한 사람을 위한 현금 없는 포괄적인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베트남의 경우 도시와 농촌 모두 은행계좌를 가진 사람이 63.7%에 이르지만 여전히 도시에도 은행계좌를 갖고 있지 않은 사람이 많다. 은행계좌를 갖고 있는 사람 중에는 돈을 인출하는 등 기본 기능만 사용하고(산업지역 근로자) 모바일 뱅킹 앱을 이용할 수 있는 수단이나 기술이 없는 경우가 많다.

 

모바일 머니는 이런 사람들에게 가장 실행 가능한 결제 솔루션이다. 기본적인 휴대폰과 간단한 운영으로 가난하고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은 비현금 금융 서비스에 접속하고, 돈을 송금하고, 합법적인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지불을 할 수 있다. 따라서, 모바일 머니 서비스를 허용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큰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다.

 

통신 회사들은 이 시범 시행을 위해 어떻게 준비했는가?

모바일 머니 구축은 전 세계 비현금 결제 흐름과 맥을 같이한다. 보안과 편의성이 최우선 기준이다.

 

비엣텔은 중앙은행의 중간 결제 통로 아래 전자금융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이 있는 통신기업이다. 따라서, 모바일 머니 서비스의 경우, 비엣텔은 중앙은행의 요건을 완전히 충족하는 서비스와 기술 인프라를 제공하는 판매 지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상이 시범 결정서에 서명하는 즉시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

 

VNPT(Viiet Nam Posts and Telecommunications Group)도 지상 광케이블 3개 회선과 해양 광케이블 5개 회선으로 전 세계 240여 개 국가 및 경제·금융 거점과 직접 연결되는 현대적이고 광범위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 회사는 베트남에서 위성 정보망을 보유한 유일한 회사다. VNPT는 국가 정보보안에 대한 최고 요건뿐만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모든 인프라, 기술, 정책 및 인적자원에 대비한다.

 

기술에 관해서는, 시스템은 은행업종의 정보 기술 표준을 준수하고, 지속적으로 운용되어야 하며,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를 보장해야 한다. 거래는 암호화 및 인증되어야 하며, 고객 데이터를 암호화해야 하며, 모든 거래 내역, 고객 계좌 잔고, 수준별로 정보 보안 정책을 발행해야 한다. 기업은 고객 식별을 인증하고 부정 거래를 탐지 및 방지해야 한다.

 

이행과정에 기업에 장애물이 있는가?

기업은 보안, 리스크 관리, 고객 식별 등 세 가지 기본 문제에 큰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보안을 위해 모바일 머니가 제공하는 기회는 엄청나지만 이 또한 안전한 거래를 보장하는 데 있어 도전이다. 기업은 고객과 시스템 모두에게 최고의 보안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항상 기술 솔루션의 연구, 투자 및 업데이트에 집중해야 한다. 또한, 그들은 잠재적인 손실에 대한 지급 준비가 될 수 있도록 안전한 계좌를 통해 재정 능력을 보장해야 한다.

 

리스크 관리와 관련하여, 서비스 고용은 일정한 리스크를 수반한다. 그러나 기업들은 시스템의 진정성과 동기적 호환성을 보장하면서 고객 정보를 저장하는 데 세심하게 준비해왔다. 현재까지, 기업들은 모바일 머니 서비스를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다.

 

고객 식별을 위해 기업은 웹 사이트와 거래 지점의 텔러에게 자금 상환 도구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거래를 통제할 수 있는 도구를 구축했다.

 

사기성 SIM(정확한 가입자 정보가 없는 SIM)에서 모바일 머니 계정의 신원확인 보장을 위해 행해진 대책은 무엇인가?

모바일 머니를 사용하는 KYC(고객을 알고 있음)는 매우 중요하므로 통신사가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을 정확하게 식별해야 한다. 그러나, 이 조치는 통신사의 통신 기반구조와 데이터를 활용할 필요가 있으며, 기존의 데이터를 다시 수집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따라서, 정부는 중앙은행과 협력하여 정크 SIM의 사용을 없애기 위해 기업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것을 요청했다.  신분증/여권 제공을 포함한 모바일 머니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등록한다. 그것은 통신 회사에 의해 확인된 그들의 모바일 계정을 등록하는데 사용된다. 고객은 모바일 머니 서비스 등록 시점까지 최소 3개월 연속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통신 기업은 진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위험 관리와 고객 식별을 위한 도구를 구축하는 책임을 진다. 그들은 잘못된 가입자 정보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이 시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중지될 것이다. -V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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