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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베트남 선수들이 한국 팬들의 비난을 받자 손흥민 선수가 목소리를 높여 방어에 나섰다

한국 팬들의 대부분은 10월 17일 친선 경기에서 베트남 수비수들이 손흥민과 너무 공격적으로 경기를 했다고 생각하지만, 손흥민 선수는 이를 부인했다.

 

 

한국이 베트남을 6-0으로 이긴 경기가 이틀 전 끝났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그 울림은 여전하다. 이미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에 대한 동정심이 없는 한국 팬들 사이에서 클린스만 독일 감독이 축구 90분 동안 "손흥민을 지치게 하려 한다"고 비난하는 목소리가 많다. 그리고 그들 중 상당수는 베트남 수비진이 맹렬한 플레이를 펼치며 손흥민을 절뚝거리게 만들었다고 비난하기도 했다.

 

전반전 막판 손흥민이 거센 태클을 당해 휴식 시간에 절뚝거리며 필드 밖으로 나와야 했던 때였다. 전반 61분 부이호앙비엣안(Bui Hoang Viet Anh)의 레드카드로 이어지는 공과는 상황이 다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한국 팬들은 국가 축구의 '보석'에 대해 걱정할 이유가 있으며, 특히 그가 완전하지 않은 신체 상태로 경기할 때 더욱 그렇다.

 

그래서 팬들은 베트남 수비수들에게 맹렬한 공격을 가했다. 그러나 손흥민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메시지에 대해 매우 격한 반응을 보였다. 이를 통해 클린스만 감독에 대한 절대적인 지지를 표명하기도 했다. 그는 “충돌과 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부상이 걱정된다면 축구를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나는 경기에서의 충돌을 좋아한다. 그리고 그것이 내가 축구를 좋아하는 이유다.

 

 

프로선수라면 부상은 피할 수 없다. 이번 시합을 할 수 있을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다. 팬들 앞에서 뛰지 않고는 한국에 돌아가는 걸 받아들일 수 없다.

 

제가 연습할 시간이 매우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저를 경기에 출전시키기로 결정해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님과 나를 인정해 준 동료들에게 감사한다.

-띠엔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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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