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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삼성전기, 베트남 공장 신축

인베스트 보도에 따르면 삼성의 반도체 및 카메라 모듈 부문인 삼성전기(SEM)가 베트남에 새로운 공장을 지을 예정이라고 한다.

 

SEM은 특히 패키지 솔루션 사업부에 대해 올해 1분기 실적 검토에서 이같이 밝혔다. SEM은 "베트남에 신규 공장을 열고 대량 생산을 안정화함으로써 고객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고 한다.

 

서버와 AI 액셀러레이터를 포함한 고부가가치 제품 시장은 저점을 통과했으며 향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삼성은 2008년 북부 박닌성에 휴대폰 공장으로 베트남에 진출했으며 이후 타이응우옌, 하노이, 호치민 등에서 사업을 확장했다. 현재 6개 공장, 1개 유통 사업부, 연구개발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2013년 9월 베트남에 설립된 타이응우옌성 북부 SEM 공장은 2023년 전년 대비 7.71% 증가한 2조1274억원(16억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세후이익은 43.33% 증가한 623억원(4702만달러)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 세계 SEM의 모든 자회사 중 높은 수준으로, 중국의 톈진과 선전 삼성전기에 비해 낮은 수준이지만 베트남 법인의 이익은 톈진 다음으로 2위를 차지했다.

 

2022년 2월, SEM은 타이응우옌에 대한 투자를 9억2천만달러 늘려 총 22억7천만달러 투자 증서를 받았다.

 

이미 220억달러 이상을 투자한 베트남 최대 외국인 투자자인 삼성은 베트남에 연간 10억달러를 추가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베트남 사업부 CEO인 최주호는 3월 초 쩐루우꽝 베트남 부총리와의 회담에서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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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