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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치민시, 지역 합병 후 1,000km 지하철망 계획

호치민 시는 빈즈엉성과 바리아붕따우 성과 합병할 계획에 따라 약 1,000km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확장된 지하철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하고 있다고 시 당국이 밝혔다.

 

응우옌반즈억(Nguyen Van Duoc) 호치민시 위원장은 새로운 통합 시스템을 통해 빈즈엉(Binh Duong)성과 바리아붕따우(Ba Ria-Vung Tau)성을 포함한 확장된 호치민시 지역 전역에 지하철 노선이 연장되어 동나이(Dong Nai)성과 떠이닌(Tay Ninh)성까지 연결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도시철도 개발 운영위원회 창립 회의에서 이루어졌다.

 

호치민시와 인근 성의 현재 지하철 계획에는 호치민시 내 510km 노선 12개, 빈즈엉성 305km 노선 12개, 바리아붕따우성 12개 노선 총 125km 노선이 포함된다.

 

8월 호치민시가 바리아붕따우성 및 빈즈엉성과 통합되면, 중앙 정부의 감독을 받는 국철 노선을 제외하고도 호치민시는 약 1,000km의 도시철도를 운영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확장은 도시 철도 개발을 위한 특별 메커니즘을 부여하는 결의안 188호와 민간 부문 투자를 장려하는 결의안 68호를 포함한 베트남 정치국의 최근 결의안의 지원을 받고 있다. 이러한 체계를 통해 호치민시는 일부 투자 승인을 생략하고 더 빠른 프로젝트 착공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호치민시는 2025년 말까지 지하철 2호선 건설을 시작할 계획이며, 2027년부터 6개 노선이 추가로 착공될 예정이다.

 

현재 준비 중인 다른 노선으로는 투득시의 투티엠 지역과 동나이성의 건설 중인 롱탄 국제공항, 그리고 호치민시 중심부와 껀저 섬을 연결하는 노선이 있다.

 

빈즈엉성 관계자들은 투득시 수오이띠엔 버스 정류장에서 빈즈엉 신도시까지 지하철 1호선 연장을 우선 순위로 두고 있으며, 이 사업은 현재 국가 차원의 투자 심사를 받고 있다.

 

바리아붕따우성 또한 붕따우시와 롱탄 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지하철 3호선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확장된 네트워크가 지역 이동성을 지원하고, 교통 체증을 완화하며, 대중교통 중심 개발(TOD)을 촉진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호치민시 경제환경자원연구소 소장인 팜비엣뚜안 박사는 "일관된 기술을 갖춘 통합 시스템은 비용을 절감하고, 유지보수를 간소화하며, 베트남 철도 산업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규모 지하철망 구축에는 상당한 자본과 인력이 필요하며, 민간 부문의 참여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메커니즘, 정치적 의지, 그리고 국민적 지지라는 기반은 마련되었지만, 신속하고 효과적인 조치가 이제 필수적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건축가와 도시 계획가들은 도시 성장에 있어 지하철 시스템의 역할을 강조했다.

 

건축가 응오비엣남손은 "TOD 모델은 도시 개발이 지하철 확장 이후에도 지속될 수 있도록 하여 재투자를 위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호치민시 건축가 협회 전 회장인 건축가 쿠옹반무어이는 지하철 네트워크가 미래 거대 도시의 교통 체증에 대한 장기적인 해결책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 필요한 것은 새로운 현실과 장기적인 개발 목표를 반영하여 지역 전체의 지하철 시스템을 재설계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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