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3 (수)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레고, 베트남 공장 개설로 아시아 시장 공략…글로벌 공급망 강화

 

글로벌 완구 기업 레고(Lego)가 베트남에 새로운 공장을 개설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성장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 4월 문을 연 베트남 공장은 동남아시아 최초의 생산 시설로, 아시아의 급성장하는 중산층을 타겟으로 레고의 지역 공급망을 강화하는 핵심 역할을 맡는다.

 

아시아 시장 공략과 글로벌 확장

 

레고는 2025년 상반기 매출 54억 달러(약 7조 2천억 원)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13% 성장했다. 이는 경쟁사 마텔(Mattel)과 해즈브로(Hasbro)를 앞서는 성과다. 영업이익은 10% 증가한 14억 달러(약 1조 9천억 원)를 기록했으나, 대규모 투자로 인해 현금 보유량은 감소했다. 레고는 베트남 공장 외에도 미국 버지니아에 15억 달러(약 2조 원) 규모의 공장 및 지역 물류센터를 2027년 가동을 목표로 건설 중이며, 보스턴에는 아메리카 지역 본부를 신설한다. 또한 멕시코와 헝가리 기존 공장에 새로운 생산 라인을 추가하며 글로벌 공급망을 확충하고 있다.

 

아시아 중산층의 성장 기회

 

레고의 닐스 B. 크리스티안센 CEO는 “글로벌 완구 시장은 올해 약 7% 성장했지만, 레고는 이보다 빠르게 성장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아시아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아시아의 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레고가 점점 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레고는 올해 초 인도 델리와 방갈로르에 첫 매장을 열었으며, 2024년 어려움을 겪었던 중국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매출 회복세를 보였다. 크리스티안센은 “중국, 인도 등 아시아 국가들은 레고를 처음 접하는 세대가 성장하고 있는 시장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장기적인 투자”라고 전했다.

 

글로벌 공급망의 유연성

 

레고는 현재 덴마크, 헝가리, 체코, 멕시코, 중국, 베트남에 6개의 공장을 운영 중이다. 크리스티안센 CEO는 “글로벌 분산된 공장 시스템 덕분에 현재의 무역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며, “완구는 정치적으로 민감한 이슈가 아니어서 비교적 안정적”이라고 덧붙였다. 미국의 관세 정책 등 글로벌 무역 긴장에도 불구하고, 레고는 지역별 공급망을 강화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레고의 미래

 

베트남 공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성장의 핵심 기둥이 될 전망이다. 레고는 아시아 중산층의 증가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미국과 유럽에서의 추가 투자와 함께, 레고는 글로벌 완구 시장에서의 선두주자 위치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